생활상식 자료실

고기를 맛있게 먹는 법 본문

생활정보15961

고기를 맛있게 먹는 법

선비마을 2016. 1. 18. 13:44


돼지고기 닭고기 등 잘 고르는 법과 맛있게 먹는 법


1. 고르는 법
돼지고기를 고를 때는 육질은 연분홍색이 좋고 지방은 흰색에 윤기가 나며 잘랐을 때 칼에 착착 달라붙는것이 좋습니다.
시장의 정육점에서 좋은 닭고기를 사려면 살이 축축하고 두툼하며 푹신한 느낌을 주고  흔히 '닭살 돋는다' 라는 표현처럼 털구멍이 울퉁불퉁 튀어나온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2. 요리하는 법
1) 냉동된 고기는 꽁꽁 얼린 것을 그대로 요리하기 보다는 먹기 하루전날 냉장실에서 꺼내 미리 해동하여 요리하면 더 맛있습니다.
2) 고기는 조리하기 바로전에 고기결과 직각으로 자르면 먹기에 아주 연합니다.
3) 고기를 구울때에는 자주 뒤집기보다는 가끔 타지 않을 정도의  횟수로 뒤집고 약한 불에 오래 굽기보다는 센불에서 짧은 시간에 굽는것이 맛이 좋습니다.

1. 선택 방법 돼지 고기-육섹는 연분홍이 좋고 지방은 흰 윤이 나고, 썰 때에 띄는 것이 좋습니다. 닭고기-고기가 습하고 고기가 두툼하고 편안한 인상을 주고 토크 몽이 울퉁불퉁 튀어 나온 것이 좋습니다. 2. 요리하는 법 1)냉동된 고기는 먹는 전날 냉장실에서 해동하면 더 맛있습니다. 2)고기는 조리 직전에 끊고 고기 결에 직각으로 자르면 연합니다. 3)고기를 구울 때에는 적은 횟수로 뒤집고 센 불에서 짧은 시간에 굽는 것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