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얼굴형에 맞는 모자구입 노하우 본문

생활정보15961

얼굴형에 맞는 모자구입 노하우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5. 06:59

 

모자를 구입하기에 앞서 겨울에 모자 쓴 자기모습을 비춰 한참동안 침착하게 관찰해 본 다음에 결정하도록 한다. 이때는 전신 거울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신장과 체격조건 얼굴형이 한눈에 들어올 수 있기 때문이다.

 

달걀형 얼굴

이러한 얼굴은 균형이 잘 잡힌 얼굴이므로 어느 스타일이라도 소화해 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등산모와 도리우찌가 가장 잘 어울린다.

챙의 폭이 중간 정도이고 산의 높이가 적당한 것이 좋다. 산이 뾰쪽한 것도 좋다. (쪽이 많이 나뉜 스타일)

 

둥근형 얼굴

이러한 얼굴에는 얼굴이 좀 더 길고 갸름하게 보일수 있는 모자여야 한다 그러므로 풍성한 산에 적당한 챙이 있는 모자가 가장 잘 어울린다. 등산모는 산의 모양이 종모양으로 변형된 스타일과 쪽이 많이 나 풍성한 산을 이룬 스타일이 좋다. 더비모( 챙을 올려서 쓰는 모자 )는 아무리 유행한다 하더라도 쓰지 않도록 유의한다. 얼굴이 더 둥글게 보이게 하기 때문이다. 또 한 산이 아주 뾰쪽하고 챙이 좁은 모자와 챙의 위치가 낮은 모자는 피하도록 한다.

 

네모형 얼굴

이 얼굴은 모난 얼굴이므로 모난 부분을 다소 둥글게 보이도록 하는 모자를 써야 한다. 챙이 좁은 태나. 산이 낮고 뾰쪽한 모자는 어울리지 않으니, 반드시 산이 풍성하고 챙이 적당히 넓은 모자를 써야 한다. 등산모는 반드시 챙을 올려서 써야 이마부분이나마 둥글게 보일수 있다. 도리우찌와 베레모는 피하는 것이 좋다. .

길고 야윈 얼굴

키가 적당하더라도 너무 요란한 모자는 어울리지 않는다. 요란한 모자란 챙이 넓고 산이 많이 올라간 것을 말하는데, 이러한 모자를 쓰면 사람이 작아 보이게 된다.

이러한 얼굴형에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일은 산이 낮고 뾰쪽하며 챙의 폭이 적당한 것이라야 한다. 모택동모가 잘 어울리나, 베레모등 챙이 없는 스타일은 긴 얼굴형을 그대로 드러내므로 피하도록 한다.

키가 크고 어깨가 벌어진 사람은 얼굴이 길고 갸름하더라도 챙이 넓은 모자를 쓰면 아주 씩씩해 보인다.. 그러나 역시 문제가 되는 것은 그 사람과 모자를 어떻게 조화 시킬 것인가 하는 것이다. 여기서 지적하고자 하는 요점은 간단핟. 즉 , 길고 야윈 얼굴에 어울리는 기본적인 모자 스타일을 정할 수도 있지만 조만간 그것과 다른 스타일도 무난하게 어울리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 나 모험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자기 자신의 스타일을 파악해야 한다.

 

세모형 얼굴

이러한 얼굴형의 경우에는 다소 둥근 느낌을 줄수 있는 챙이 적당히 넓은 모자를 이용해야 한다. 산이 높은 것은 피해야 턱선을 커버 할수 있다. 빵이 풍성하며 쪽이 많이 난 스타일이 무난하며 키가 클 경우에는 챙이 넓은 것이 좋다.

각이진 얼굴은 챙을 약간 올려서 착용 하는 것이 부드러운 인상을 준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한다.

관련 자료 - http://www.capsclub.com/board/content.asp?tn=news&idx=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