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국내 최초의 UCC를 활용한 전자 암기장 '스마띠앙(Smartian)' 본문

전자사전

국내 최초의 UCC를 활용한 전자 암기장 '스마띠앙(Smartian)'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 12. 03:49
[ 심명성 2007-01-11 ]

SEOUL, Korea (AVING) -- IT 컨버전스 제품 전문 업체 시소러스(대표 나준호 www.sisorus.com)가 국내 최초의 UCC를 활용한 전자 암기장 '스마띠앙(Smartian)'을 출시한다.

11일 출시하는 스마띠앙은 사용자 스스로 암기하고자 하는 단어나 학습 내용, 전화번호 등을 작성하고 저장해 메모장로 활용할 수 있는 전자 암기장으로, 한글을 비롯해 영어, 한자 등을 최대 2천만 자까지 저장할 수 있다.

스마띠앙은 기존 휴대용 전자 사전처럼 사전 내용이 통째로 저장된 것과 달리 사용자 스스로 암기하고자 하는 내용을 쉽게 저장해 활용할 수 있으며, 크기는 명함사이즈로 주머니 속에 넣어 휴대할 수 있다. 특히 수험생의 경우 단어뿐만 아니라 노트처럼 과목별 학습내용을 요약 정리해 써머리 노트처럼 공부할 수 있다.

저장 방법은 컴퓨터에서 사용자 스스로 작업한 학습 콘텐츠(텍스트 파일)를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USB로 간단히 이동시킬 수 있다.

스마띠앙은 수험생의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질의문과 답변문을 바꿀 수 있는 '문답 바꾸기 기능'과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은 더 이상 보이지 않게 하는 '내용 숨기기 기능', 사용자가 기억하고 있는지를 점검하는 '자동 재생 기능', 암기학습 순서를 바꾸어줌으로써 학습효과를 높이는 '무작위 진행 기능' 등의 학습효과 향상 기능을 갖추고 있다.

스마띠앙은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제품답게 시험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시험 시계 기능과 D-day 설정, 교과시간표 작성 기능, 알람 기능 등의 편의기능도 지원한다.

현재 이 회사 홈페이지에서는 스마띠앙에 바로 저장시켜 학습이 가능한 초등 기본, 중, 고등학생 각 학년 별 필수 영단어, 실용 1800 한자, 한국사, 세계사 등 학습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전자 암기장 스마띠앙은 명함 크기(90mm*40mm*13.17mm)로 실버, 핑크, 그린 컬러가 있으며 소비자가격은 4만 8천원이다.

출처: 에이빙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