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이구아나]건강체크 본문

생활정보15961

[이구아나]건강체크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3. 19. 15:06

* 건강한 이구아나는 녹색을 띠고 있다. *

건강한 이구아나는 대부분 녹색을 띠고 있는데 이 녹색의 창백함 여부로 건강을 체크할 수 있다. 새끼 이구아나는 녹색이지만 활력 있고 막 자라나는 식물의 건강한 잎과 같은 색깔을 띠고 있다. 이구아나는 허물을 벗는 시기를 제외하고는 항상 녹색을 띠어야 한다. 탁한 녹색이라면 건강하지 못하다는 증거이다.

황녹색은 죽음이 임박하였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이므로 이런 이구아나는 구입하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체중이 많이 나가는 것을 골라야 한다. 이구아나도 건강이 나쁘면 수척해 보이기 때문이다.

* 사물의 움직임에 빠르게 주시하는 녀석이 좋다. *

고를 때는 경계심이 많고 사물의 움직임에 따라 빠르게 주시하는 녀석이 좋다. 그렇다고 너무 신경질적인 녀석은 길들이가 힘들다. 또 식욕이 왕성한 녀석을 골라야 한다. 행동이 둔하고 수척한 눈과 생기가 없는 놈은 어딘가 이상이 있다는 증거이다.

* 연령이 어린 이구아나를 구입하는것이 좋다. *

이구아나를 구입할 때는 연령을 염두에 두고 다 자란 녀석보다는 어린 이구아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어른 이구아나는 갑작스런 상황 변화에 적응하기도 힘든데다 공격적이고 사나워서 물고 할퀴기도 한다.

* 발톱이 날카로운 것이 좋다. *

이구아나의 발톱은 나무나 바위에 오를 때 몸무게를 지탱하기 때문에 아주 날카롭다.

출처:my.netian.com/~29ana29/home.ht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