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윈도우 8.1 다시 시작하는 중 이라고 뜨면서 부팅이 안 될 때 부팅오류 해결하는 법 본문

생활정보

윈도우 8.1 다시 시작하는 중 이라고 뜨면서 부팅이 안 될 때 부팅오류 해결하는 법

선비마을 2015. 6. 9. 06:14

윈도우 8.1이  다시 시작하는 중 이라고 뜨면서 부팅이 안 될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노트북이 문제가 생겨서 종료하고 나서 켜니 다시 시작하는 중 이라고 뜨면서 부팅이 안 되었다. 몇 번이나 shift+전원버튼을 눌러 강제종료하고 다시 켜도 마찬가지 현상이 몇 시간 째 계속되었다.

   

내 HP노트북은 윈도우 8.1을 깔아서 문제가 생기면 자동복구하게 되어 있어 그런 줄로 알고 기다렸지만 전혀 부팅될 생각을 안했다. 데스크탑 컴퓨터를 켜서 네이버 등 인터넷 검색을 해서 찾아봤지만 그냥 기다리라는 답변만 있고 뚜렷한 해결책이 없어 매우 답답했다. 그래서 일단 노트북을 끄고 다음 날 아침에 일어나 다시 켜보아도 똑같은 증상이었다. 그래서 마냥 기다릴 수도 없고 하여 껐다가 전원코드를 뽑고 노트북의 배터리를 분리했다. 그리고 나서 배터리를 결합시키고 전원코드를 다시 껴고 노트북을 켰더니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는 것이었다. 이런 간단한 방법을 모르고 완전히 고장난 줄 알고 어떻게 해야 할지 무척 난감했다.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게 하려면 윈도우자동업데이트를 수동으로 해야한다. 바탕화면에서 우측모서리에 마우스를 대면 검색창이 나타난다. 여기에 윈도우를 치면 윈도우업데이트설정이 나타난다.


업데이트 확인을 눌러서 업데이트 설치방법 선택을 업데이트를 확인하지만 다운로드 및 설치 여부는 직접 선택을 하거나 업데이트를 확인하지 않음으로 하면 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