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방진패드 부착의 노하우 본문

생활정보15961

방진패드 부착의 노하우

선비마을 2015. 10. 6. 20:40

똑같은 방진패드를 부착해도, 효과가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다. 왜 그럴까? 방진이란 말그대로 철판의 진동을 방지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철판의 성질과 형상 및 구조에 따라 진동의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즉, 진동이 많이 발생하는 부위에 방진패드를 부착함으로서 효과를 증가시켜야 하는 것이다. 일단, 도어외판 내측을 예로 들어 보자.


1.구조: 도어외판은 대부분 굴곡이 있으며, 임팩트바가 가로로 설치되어 있다.(대부분 고무본드를 프레스로 눌러 철판과 붙어 있음) 또한 윈도우쪽(상단)을 뺀 측면 및 하단부위는 도어내판과 용접이 되어 있다.


2.포인트: 철판은 일단 굴곡부위 보다는 평면부위가 진동이 심하고, 임팩트바 설치부위와 측면 및 하단부의 가장자리는 내판과 붙어있어 진동이 거의 없다.


3.방진패드 부착방법
1)굴곡부위 보다는 평면부위에 집중적으로 부착한다.
2)가로로 굴곡이 있다면 굴곡부위를 기준으로 상하로 나누어 부착하는 것이 효과가 훨씬 좋다.

같은 방진 패드를 착용해도 효과가 있을 것과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다. 왜일까. 방진이란 말 그대로 철판의 진동을 방지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철판의 성질과 형상 및 구조에 의해서 진동의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즉 진동이 많이 발생하는 부위에 방진 패드를 장착하는 것으로 효과를 증가시켜야 한다. 일단 문 외판 안쪽을 예로 들어 보자. 1. 구조:문 바깥은 거의 굴곡이 있고 임 펙토우파가 옆에 설치되어 있다.(대부분 고무 본드를 프레스로 누르고 철판과 붙어 있는 것)또 창 쪽(상단)을 제외한 측면 및 하단 부분은 도오네팡 라고 용접이다. 2. 포인트:철판은 일단 굴곡 부위보다는 평면 부위가 진동이 심하 그래서 임 펙토우파 설치 자리와 측면과 하단부의 가장자리는 네팡과 있고 진동이 거의 없다. 3. 방진 패드의 장착 방법 1)굴곡 부위보다는 평면 부위에 집중적으로 부착한다. 2)옆에 굴곡이 있다면 굴곡 부위를 기준으로 위아래로 갈라 부착하는 것이 효과가 훨씬 좋다. 3)임 펙토우파 부위도 위아래로 갈라 붙이는 것이 좋다. 이때 강성 를 높이고 레진이나 실리콘 등에서 파를 철판 부위를 붙는다 는 것은 좋지 않다. 임 펙토우파와 철판이 완전히 붙게 되면 외부 충격시 철판이 늘고 덴트와 판매 금지가 안 된다. (본 닛, 트렁크 리드에도 프레임과 철판을 붙이지 않고 곳 곳 고무 본드로 압착한 것은 충격시 철판이 늘어나는 것을 방지 때문이지 완전히 부착해서는 안 된다) 4)외판과 나의 판이 붙어 있는 하시마보다는 중심부에 방진 패드를 집중적으로 부착한다. 5)특히, 스피커를 오프 구루시키거나 하드 록 등을 많이 들면 스피커의 안쪽에 방진 패드를 이중으로 달아 주면 더욱 좋다. 6)방진 패드는 철판과 붙어 진동을 감소시키는 것이 주목적 그래서, 접착력이 강하고 조금은 굳은 유동성이 없네 하고 엔진 룸과 문 바깥이나 천장 등에는 열에 강한 재질을 사용하는 게 좋다. 7)방진 패드는 철판에 직접 부착해야 효과를 발휘한다. 이물 위에 붙여서는 접착력이 떨어지므로 방진 효과도 감소하고 되는 것이다.


3)임팩트바 부위도 상하로 나누어 붙이는 것이 좋다. 이때 강성을 높인다고 하여 레진이나 실리콘 등으로 바와 철판부위를 붙이는 것은 좋지 않다. 임팩트바와 철판이 완전히 붙게되면, 외부 충격시 철판이 늘어나서 덴트나 판금이 잘 되지 않게 된다. (본닛이나 트렁크리드에도 프레임과 철판을 붙이지 않고 군데 군데 고무본드로 압착한 것은 충격시 철판이 늘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이므로 절대로 완전 부착하지 않아야 한다)


4)외판과 내판이 붙어있는 가장자리 보다는 중심부에 방진패드를 집중적으로 부착한다.


5)특히, 스피커를 업글시키거나 하드락 등을 많이 듣는다면 스피커 안쪽에 방진패드를 이중으로 붙여 주면 더욱 좋다.


6)방진패드는 철판과 부착되어 진동을 감소시키는 것이 주목적이므로, 접착력이 강하고 약간은 딱딱하여 유동성이 없어야 하며, 엔진룸이나 도어외판 및 천정 등에는 열에 강한 재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7)방진패드는 철판에 직접 부착해야만 제대로 효과가 발휘된다. 이물질 위에 붙여서는 접착력이 떨어지므로 방진효과도 감소하게 되는 것이다.

http://my.netian.com/~isend/ 작성자:김병태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