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철 바뀐 옷과 신발을 보관하는 법 본문

생활정보15961

철 바뀐 옷과 신발을 보관하는 법

선비마을 2015. 10. 9. 18:59

 철 바뀐 옷과 신발 보관하는 법


분무기의 물에 좋아하는 향수를 한두 방울 넣은 뒤 옷에 뿌려 다리면 향수의 엷은 향기가 베어 옷장에서 옷을 꺼내 입을 때 기분이 상쾌해진다. 다 쓰고 난 향수병의 뚜껑을 연 채 옷장 속에 넣어두어도 마찬가지 효과를 볼 수 있다.

겨울내내 입었던 코트와 재킷을 세탁해 다음 겨울까지 옷장속에 보관할 때에는 헌 와이셔츠를 커버로 사용하면좋다. 세탁소에서 씌워주는 비닐커버보다 통기성과 방습성이 뛰어나다.

스웨터는 신문지에 싸거나 밀폐 용기에 넣어 보관하면 먼지를 타지 않는다. 단 모가섞인 스웨터는 나프탈렌과 함께 보관해야 좀이 슬지 않는다.

가죽의류는 먼저 더러움을 제거한 후 그늘에서 3~4시간 통풍시킨 다음 헝겊커버를 씌워 보관한다. 곰팡이가 생겼을 때에는 마른헝겊으로 닦아준다.

세탁소에서 드라이클리닝을 한 다음 비닐 커버를 씌워서 가지고 온 의류를 그대로 옷장속에 넣으면 의류에 습기가 남게된다. 특히 증기가 완전히 빠지지 않은 상태에서 가져오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일단 비닐을 벗기고 그늘에서 완전히 건조시킨 다음 옷장에 넣도록 한다.

옷을 종이에 싸거나 종이봉지에 넣을 때 절대로 흰 양지에 싸지 말아야 한다. 흰 양지의 표백 성분이 옷을 상하게할 수도 있으므로 갈색이나 누런색 등 표백하지 않은 종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겨울 코트나 레인코트는 방수 스프레이를 깃과 소매에 뿌려주면 물이나 기름때가 배지 않아 오래 보존할 수 있다.

오리털 잠바는 완전히 마른 후에 손으로 잘 두드려 오리털이 한쪽으로 몰린 것을고르게 펴주어야 오래 입을수 있다.

옷걸이에 양복을 걸 때에는 옷깃을 세워서 걸어 두는 것이 좋다. 그렇지 않으면 깃에 먼지가 쌓여 색이 바래기 쉽다.

부츠는 벗어서 그냥 두면 목이 구부러져 모양이 망가지게 된다. 이를 방지하기위해서는 신문지를 대여섯 장 겹쳐서 둥글게 만들어 부츠 속에 넣어두거나 음료수병을 넣어두면 부츠가 꼿꼿이서게 되고,주름도 잡히지 않아 오래 신을 수 있다.
철 바뀐 옷과 신발 보관하는 법 분무기의 물에 좋아하는 향수를 한 방울 넣은 후 옷까지 다려서는 향수의 은은한 향이 베어의 옷장에서 옷들을 꺼내어 입을 때 기분이 상쾌하게 된다. 다 쓴 향수병의 뚜껑이 열린 채 옷장 속에 넣어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탄 계속 입던 코트와 재킷을 세탁하고 다음 겨울까지 옷장 속에 보관할 때에는 낡은 와이 셔츠를 커버로 사용하면 좋다. 세탁소에서 덮어 주는 비닐 커버보다 통기성과 방습성이 뛰어나다. 스웨터는 신문지에 싸거나 밀폐 용기에 넣어 보관하겠다고 먼지를 타지 않는다. 다만 무엇이 섞인 스웨터는 나프탈렌과 함께 보관하지 않으면 기미가 없다. 가죽 의류는 먼저 더러움을 제거한 뒤 그늘에서 3~4시간 통풍시킨 뒤 천 커버를 덮어 보관한다. 곰팡이가 났을 때는 마른 천으로 닦는다. 세탁소에서 드라이 크리닝을 한 뒤 비닐 커버를 씌우고 가져온 옷을 그대로 옷장 안에 들어서면 의류에 습기가 남게 된다. 특히 증기가 완전히 빠지지 않은 상태에서 가져오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일단 비닐을 벗겨서 그늘에서 완전히 건조시킨 뒤 옷장에 넣는다. 옷을 종이에 싸거나 종이 봉투에 넣을 때 절대로 하얀 양지에 싸서는 안 된다. 흰 양지의 표백 성분이 옷을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갈색과 노란 색 등 표백하지 않은 종이를 쓰는 게 좋다. 겨울 코트와 비옷은 방수 스프레이를 옷깃과 소매에 뿌리면 물과 기름 때가 배지 않고 오래 보존할 수 있다. 오리 털 점퍼는 완전히 마른 뒤 손으로 잘 두드리고 깃털이 한쪽으로 몰린 것을 고른다로 피어야 긴 입을 수 있다. 옷걸이에 양복을 걸때에는 옷깃을 세우고 걸어 두는 것이 좋다. 아니면 옷깃에 먼지가 쌓여서 색이 바래기 쉽다. 부츠는 벗고 그대로 두면 목이 돌아 형태가 붕괴이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신문지를 대여섯장 겹쳐서 구부리고 부츠 속에 넣어 두거나 음료수 병을 넣어 두면 장화가 빳빳이 서게 되어 주름도 정해지지 않고, 오래갔다. 또
또한 과자 속에 들어 있는 실리카겔 등 건조제를 넣어 보관하면 좋다.


출처: Asian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