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아로마 오일별 효과 본문

생활정보15961

아로마 오일별 효과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20. 08:35

아로마 테라피의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각 아로마 오일의 효과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Lavender : 라벤더 오일은 통증감소, 스트레스 해소, 진정작용, 치료, 정화 등의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에센셜 오일 중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기도 하고, 진통을 완화시키기 때문에 근육 경련, 류머티즘, 근육통 등에도 효과적입니다.

Lemon : 살균, 살충 작용이 뛰어나고 기분을 상승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프랑스 에선 병원에서 치료를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레몬 오일은 생기부여, 피부 재생촉진, 수렴, 과다 피지조절, 미백, 살균, 살충 등에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Mint : 민트오일은 잎과 꽃 봉우리를 증류해 오일을 추출하는데 민트 오일은 생기, 활력 공급, 혈액 순환 촉진, 탈취, 항균, 해열 및 감기 증상 완화 등에 좋습니다.

Grapefruit : 자몽으로 알려진 그레이프후프트는 달콤하고 상쾌한 향이 납니다. 심리적으로 감정을 고양시키고 스트레스, 우울증 등을 해소시켜 줍니다. 생기부여, 모공수축, 진정효과, 살균, 탄력강화에 효과가 높습니다.

Geranium : 제라늄은 꽃과 줄기에서 증류법을 통해 에센셜 오일을 추출하는데 진정 작용, 세포재생 촉진, 탈취, 천연방충 효과가 뛰어납니다. 정서적으로 기분상승효과가 있으며 우울, 불안, 스트레스 해소 등에 사용되고 호르몬 조절 효과가 있어 임신 중엔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Rosemary : 향이 강하고 잎이 무성한 상록 식물로 연하늘색의 꽃에서 무색 혹은 엷은 노란색의 에센셜 오일을 증류하여 얻습니다. 살균작용, 진통작용, 활력증강, 탄력 강화, 탁월한 순환 촉진, 소화 촉진 등에 효과가 높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