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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빙판길 운전 테크닉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7. 1. 21:16

눈이와서 빙판이 되거나 비가 와서 노면이 많이 젓어있을 경우

가급적 풋브레이크를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우리는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해야된다는 것을 알면서도 무의식적으로 풋브레이크를 사용하게됩니다.

더더군다나 마음이 급하면 더 세게 밟게 됩니다.

돌려서 얘기하자면...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하라는 말은 그 만큼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브레이크 밟는 횟수를 줄이라는 이야기입니다.

눈길,빗길에서 저속주행을 위해 평소보다 민감하게 풋브레이크를 더 사용하는 운전자들이 있습니다.

절대 안전운전이 아닙니다.

그것이 바로 사고의 원인입니다.

우리가 얼음판에서 신나게 달려가다가 발을 멈추면서 미끄럼을 탑고 놉니다...

그렇게 볼 때 자동차도 마찬가지입니다.

자동차의 바퀴가 정상적으로 회전하는 동안에는 미끄러짐이 거의없지만

강제적으로 브레이크를 밟아 회전중인 바퀴를 멈추게한다면

빙판길에서 미끄럼을 타려고하는 행동밖에 되지 않습니다.

빗길이나 빙판길에서 갑자기 장애물이 나타났을 때 브레이크를 밟지 말고 핸들을 조작해보세요.

생각외로 충분히 장애물을 피해갈 수 있습니다.

마른땅에서 풋브레이크로 제어하려는 버릇때문에 빙판길에서는 미끄러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커브길에서는 엑셀이나 브레이크를 밟지 마시고 기어를 뺀 중립으로 커브를 돈다고 생각세요.(그렇다고 기어를 진짜로 중립으로 놓지는 마시구요)

보통 커브길에서 차가 미끄러지는 이유는 진행속도가 과하거나

또는 그로인해 브레이크를 잡던가 아니면 커브에서 과속하기 위해 엑셀을 밟아서 입니다.

평소보다 덜밟으시고 겨울철에는 거의 브레이크를 사용하지않은 테크닉연습합시다.

그리고 빙판길이 언덕일 경우에는...

경사면에서 급가속으로 진행하거나 차를 절대 경사면에 멈추지 마시기 바랍니다.

언덕길이라고 엑셀을 더 조금이라도 세게 밟게되면 바퀴가 슬립을 하게되고 그렇게되면 운전방향을 잃게 됩니다.

절대 달리는 속도데로 꾸준하게 진행하셔야 안전합니다.

그리고 빙판 언덕이 겁난다해서 언덕에 차를 멈추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게되면 이러지도 저러지못하게 됩니다.

절대로 언덕에서는 차를 멈추지마세요...

언덕 빙판길에서 멈춰섰다가 제출발은 절대로 안됩니다.

앞차가 언덕을 넘어가는 것을 확인한 후 최대한 정속으로 언덕을 넘어가세요.

약간씩 바퀴가 헛돈다고해서 엑셀을 더 밟거나 절대 차를 세우지 마시고 꾸준히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시한번 겨울철 저속주행을 위해 풋브레이크를 무리하게 밟는 것은

뒤차에게도 위협을 가하는 것이며 본인도 미끄럼을 탄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안전운전으로 겨울철 즐거운 드라이빙이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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