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담배금연법[마인드컨트롤법] 본문

생활정보15961

담배금연법[마인드컨트롤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7. 4. 07:30

해마다 이맘때쯤이면 금연이다 뭐다 하고 난리가 납니다.

본인은 이번 달이 꼭 금연한지 1주년이 되는 달이군요.

아니 금연 이라기보다는 담배와 상관이 없어진 사람이란 표현이

맞겠군요.

왜냐하면 저는 담배 끊는 방법이 일반인들과 조금 다른 마인드

컨트롤이란 방법을 이용하였으며 이것은 저의 형님이 개발한 금

연법 이랍니다.

저는 그 말에 실천했을 뿐이며 “마인드 컨트롤 금연법”이란 용

어는 제가 붙여준 것입니다.^^*

정신적으로 조금만 긴장하면 아주 쉬운 방법 중의 하나인 것 같

습니다.

참고로 제 경우 20여 년간 하루 한 갑씩 피웠으며 담배를 “사회

의 필요 惡”으로 생각하는 철저한 애연가 였습니다.

금연은 주위로부터의 권고에 의해서는 절대로 끊을 수가 없습니

다.

자신의 다짐이 있어야 합니다.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 볼까요.

1. 자신으로부터 금연의 다짐이 있기 전날 많은 생각이 교차 할

겁니다. 이때 담배 한갑을 새것으로 삽니다.

2. 금연 당일 날 딱 한 개피만 쭈욱 피우시고 담배를 모두 꺼내

부러뜨리세요. 두손 가득 될겁니다.

3. 와이프 또는 부모님 또는 자녀에게 두손에 가득한 부러진 담

배를 내보이며 나 이젠 담배 끊는다라고 다짐을 내보입니다.

지금부터는 마인드 컨트롤입니다.

1. 이제부터는 금연했다는 호들갑을 떨지 마세요.

2. 이제부터는 “내가 이전에 담배하고 전혀 상관이 없던 사람”

으로 철저히 생각을 바꿉니다.(생각의 차이가 대단히 많이 좌우

합니다.)

3. 담배를 하루 끊었네. 이틀째네. 하는 어린애 같은 생각과 발

언은 절대 삼가 합니다.

4. 흡연자가 옆에 있어도, 담배 냄새가 코를 찔러도 절대 피하

지 마세요. 그냥 맡으세요. 숭늉같이 구수할겁니다. 나는 지금부

터 담배와는 전혀 상관이 없는 사람이 되었기 때문에 항상 정신

력이 나를 지배합니다.(진짜 가능해요-인간의 정신력은 대단하니

까요)

5. 주위 동료들이 많이 괴롭힐 겁니다. 사람도 아니다 라든지,

스트레스 받을때 옆에 살짝 와서 악마같이 담배를 권한다든지,

술 마실 때 끈질기게 흡연을 요구한다든지, 이럴 때 동료들에게

반격하세요. 나도 금연 전날 까지만 해도 담배 끊는 사람들 인간

도 아니라고 생각했다. 하며 덩달아 욕해버리세요. 이럴수록 나

는 이전에 담배도 안 피웠던 청순한 사람인양, 담배와는 전혀 상

관이 없는 사람으로 계속 남아야 합니다.

6. 특히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주의 하세요. 열 받을때 피고싶

은 마음이 제일 간절하니까요. 그러나 그 순간만 넘기면(약5분)

나 자신이 뿌듯해져요.

7. 담배와 상관이 없게 된 사람으로 변신후 아마도 운동을 접하

고 싶은 마음이 많이 들겁니다. 당장 시작 하세요. 가급적 일주

일 이내가 좋을 것 같네요. 가능하면 유산소 운동으로... 예를

들면 조깅,수영,스쿼시등등.

8. 또 한 가지 나를 지배할수 있는 요건중에 하나는 내가 흡연으

로 인하여 병들면 나의 가족들이 나의 빈자리로 인해 격어야 할

고통을 생각해 보세요. 정신력이 나를 지배합니다.

*** 나의 작은 생각이 나를 변하게 할 수 있는 큰 힘이 되어줍

니다.***

여러분 성공하세요. 건투를 빕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