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얼굴 다이어트법 본문

생활정보15961

얼굴 다이어트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7. 26. 08:14
 

얼굴다이어트법

1. 세안법.

얼굴이 자주 붓는 것은 수분대사가 원활하지 않기 때문. 혈액순환을 돕고 수분대사 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온, 냉 교대 세안법`이다.

방법은 평소대로 세안을 한 다음 차가운 물과 뜨거운 물로 번갈아 가며 얼굴을 씻는다. 이렇게 하면 모공이 수축과 이완을 반복해 피부에 탄력을 준다. 또한 스팀타월 마사지와 수압이 높은 샤워기를 이용한 패딩법도 부은 얼굴을 가라앉히는 데 효과적이다.

2. 기공법.

직장인 사이에서 인기있는 심신수련법. 기공체조는 얼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숨을 들이쉬고 내쉬는 정확한 호흡과 적당한 자극만으로 갸름한 얼굴을 만들 수 있는 기공법과 매일 틈나는 대로 반복해 보자.

3. 지압법.

- 정수리

머리 위 한가운데의 정수리를 눌러 준다. 정수리 부분을 자극하면 변비에도 효과적이며 식욕을 억제시켜 과식을 예방해 준다.

- 양쪽 관자놀이 움푹 들어간 곳

이곳을 눌러주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 눈의 피로를 없애준다.

- 눈꼬리 아래부분

눈꼬리에서부터 아래로 약 2cm 떨어진 부분을 눌러주면 얼굴 근육을 조여주고 식욕을 억제시킨다.

- 턱 옆

입가 움푹 들어간 곳을 눌러주면 볼의 부기를 뺄 수 있다.

- 입술 아래

아랫입술 바로 밑 지점을 눌러주면 피부처짐을 예방해 탄력 있게 가꿔 준다.

- 목의 중간 지점

갑상선을 자극해 신진대사를 촉진 시키면 얼굴의 필요없는 수분을 제거할 수 있다.

- 눈썹꼬리 옆쪽 움푹 들어간 곳

안경을 쓸때 자국이 생기는 곳을 말한다. 이곳을 눌러주면 눈의 부기, 피로, 두통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다.

- 눈아래부분

눈동자 바로 밑 부분을 지그시 눌러주면 살이 빠지는 효과와 함께 눈의 처짐을 막아주고 눈 밑 그늘도 예방된다.

- 콧방울 옆

콧방울과 이어져 있는 바로 옆의 볼을 눌러주면 얼굴 부기와 함께 처짐을 없애주고, 어깨 결림도 해소된다.

- 입꼬리

식욕을 증진시키는 위의 열을 빼앗아 식욕을 억제시킨다.

4. 발음법.

발음법은 널리 알려진 얼굴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 소리를 지르며 스트레스도 해소시키고 얼굴선도 살릴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얼굴의 살이 늘어진 인상을 주는 것은 얼굴의 표정 근육이 퇴화하고 있다는 증거다. 이럴 때는 `표정근 스트레칭`으로 처지기 쉬운 피부를 탄력 있게 해줄 필요가 있다.

방법은 거울앞에서 입을 크게 벌렸다 오므렸다 하면서 정확한 발음으로 `아``에``이``오``우`를 반복한다.

턱이 움직이는 느낌이 들거나 입술 양쪽에 약간 주름이 지는 정도로 약 10분간 실시하면 좋다.

특히 따뜻한 욕조안에 몸을 담근채 발음법을 실시하면 2주일만 지나도 얼굴 살이 빠지는 것을 실감할 수 있다.

5. 얼굴체조.

얼굴체조는 특히 이중턱 방지에 도움을 준다. 매일 1번부터 5번까지의 과정을 총 3회 반복 실시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1. 귀의 앞쪽으로 볼록 나온 근육에 중지와 검지를 대고 1분 정도 마사지 한다.

2. 턱뼈좌우의 근육에 중지를 대고 원을 그리듯이 눌러 자극을 준다. 이 동작을 1분간 계속해야 한다.

3. 5초동안 천천히 얼굴을 위로 올려 준다.

4. 위를 보고 있는 상태에서 혀만 밖으로 내민 채 입술을 살며시 다문다. 이 자세를 5초이상 유지한다.

5. 혀를 넣고 입을 다문 상태에서 천천히 머리를 숙인다.

6. 얼굴을 크게 만드는 잘못된 생활습관.

한쪽으로만 씹는다.

한쪽으로만 음식을 씹으면 얼굴의 좌우 모양이 달라지거나 얼굴 선이 흐려져 전체적으로 얼굴이 늘어져 보일 수 있다. 음식을 씹을 때는 자신이 어느 쪽을 많이 사용하는 지를 확인하고 의식적으로 좌우를 균형있게 사용하도록 노력한다.

자세가 올바르지 못하다.

뺨을 괴거나 목을 기울이고 말하는 버릇은 얼굴의 한쪽만 압박하게 된다. 이렇게 되면 혈액의 흐름이 나빠져 얼굴이 붓기 쉽다.

무표정하게 있는다.

얼굴 근육은 줄잡아 30여개. 이 중에 평소 우리가 생활할때는 약20%정도의 근육만 사용한다. 오랫동안 무표정하게 있으면 표정근육이 수축해 뻣뻣해지면서 얼굴 선이 두루뭉실해지고 큰 얼굴이 되기 쉽다.

잠들기전에 음식을 먹는다.

아침에 얼굴이 자주 붓는 사람은 잠들기 전의 생활습관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 잠들기 전에 수분을 많이 섭취하거나 수면시간이 부족하면 신진대사가 나빠져 늘 부기가 발생한다. 부기가 반복되면 살이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자면서 이를 간다.

이를 악물면 턱에 부담을 주어 얼굴선을 망가뜨린다. 또한 이빨을 갈며 자는 잠버릇은 이빨 맞물림을 나쁘게 하여 얼굴선을 비뚤어지게 만든다.

사우나를 지나치게 자주한다.

사우나가 피부미용에 좋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뭐든지 지나치면 해가 되기 마련. 이틀에 한번 또는 매일 사우나를 해서 피부 수분을 증발시키면 얼굴의 피부조직이 늘어져 얼굴이 커 보이는 역효과가 생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