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궁합 음식 7가지 본문

생활정보15961

궁합 음식 7가지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 9. 08:47

궁합이 맞는 음식 7가지

1. 불고기와 들깻잎.

고기의 주성분은 단백질이며 칼슘과 비타민 A가 매우 적고 비타민 C는 전혀 없어 칼슘과 철분, 비타민 A, C가 많으며 향미 또한 좋은 깻잎과 함께 먹으면 영양의 균형을 이루고 엽록소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엽록소와 비타민 C가 풍부한 들깻잎은 암의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2. 스테이크와 파인애플.

우리나라 전통적인 연육제인 배와 무는 단백질과 지방분해 효소가 있어 고기와 함께 재어 두면 연육 효과가 크다. 외국의 연육제를 보면 무화과, 파파이아, 파인애플이 있는데, 배즙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강력하다. 파인애플(브로멜린)은 미량을 고기표면에 살포해도 연육효과가 크게 나타난다.

3. 굴과 레몬.

굴은 수분이 80%, 단백질 10%, 지방 5%, 글리코겐 5%에 무기질과 비타민이 골고루 들어 있어 세균이 번식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뿐만 아니라 굴에는 자가 효소가 많이 들어 있어 시간이 지나면 성분의 변화를 일으켜 탄력이 떨어져 축 처지게 된다.

4. 우거지와 선지 국.

철분은 동물의 간, 심장, 콩팥, 살코기, 콩, 달걀, 미역, 김, 톳, 조개, 녹색 채소 등에 있으나 으뜸인 것은 혈액이기 때문에 선지 국 이야말로 빈혈인 사람에게는 가장 추천되는 식품이다. 하지만 많이 섭취하게 되면 변비 증세를 보이는 결점이 있어 선지 국을 끓일 때 우거지와 무, 콩나물 등 채소를 많이 넣으면 카로틴과 엽록소가 있어 조혈 작용을 촉진하며 세포 부활 작용, 지혈 작용, 말초 혈관 확장 작용, 항 알레르기 작용 등 중요한 생리 작용을 돕고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다.

5. 커피와 치즈.

공복시에 커피를 마시면 위산의 분비가 많아지므로 중화하는 성분인 우유나 치즈를 곁들여 먹는 것이 좋다

6. 초콜릿과 아몬드.

아몬드의 지방에는 인지질인 레시틴이 많아 초콜릿의 테오브로민이 뇌의 중추신경에 주는 지나친 자극을 중화 억제하는 효과를 나타낸다. 또한 고소한 맛과 따뜻한 곳에 두어도 녹지 않는 장점이 있다

7. 인삼과 꿀.

인삼은 스트레스, 피로, 우울증, 심부전, 고혈압, 동맥경화증, 빈혈, 당뇨병, 궤양 등에 유효하며 피부를 윤택하게 하고 건조를 방지하는 효과와 암세포 증식을 막는 항암 작용도 있다고 한다.

인체에 유용한 인삼이지만 열량은 매우 낮은 편이어서 꿀을 함께 섭취하면 인삼에 부족한 칼로리를 보충할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