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간이 물뿌리개 만들기 본문

생활정보15961

간이 물뿌리개 만들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3. 23. 01:05
집에서 화분에 물을 줄때 쓰는 간단한 물뿌리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우유병(1.8리터)병이나 식용유병 또는 세제를 다 쓰고난 플라스틱병의 손잡이가 달린 부분의
아랫부분을 칼로 네모나게 잘라내고 병뚜껑은 방사형으로 구멍을 뚫습니다.
그런 다음  네모난 구멍에 물을 채워서 화분에 물을 주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은 세제통은 눕혀놔도 되니 손잡이 부분 쪽으로 통의 아랫쪽을 칼로 오려내면 됩니다.

여기서는 식용유통1.8리터짜리를 준비하여 만들어 보겠습니다. 집에 빈 세제통이 있다면 그것을 이용해도 됩니다.

1. 빈 식용유통과 베지밀 통을 준비하여 식용유통 마개부분을 칼로 제거하고 물을 넣을 수 있게 통 아래부분에 적당한 구멍을 냅니다. 식용유통에는 기름이 있기 때문에 비눗물로 깨끗이 씻어 말려둡니다.

2. 베지밀 통의 목부분을 잘라내서 뚜껑에 적당한 크기로 구멍을 뚫습니다.

3. 이렇게 하면 오목하게 들어가기 때문에 뒤집어서 안에서 송곳의 자루를 이용하여 눌러주면 바깥으로 볼록하게 튀어나옵니다.이 때 구멍이 약간 막히기 때문에 송곳으로 다시 한번더 안에서 밖으로 뚫어줍니다.

4. 베지밀통 목부분을 식용유통에 글루건을 이용하여 붙이고 마개를 막아주면 물뿌리개가 완성됩니다.
베지밀통 뚜껑은 구멍을 뚫어도 모양이 그대로 유지되고 또한 볼록하게 튀어나올 수 있기 때문에 물뿌리개 만드는데 아주 좋습니다


만일 밭에 많은 물을 뿌리고자 한다면 위와 같은 작은 물뿌리개로는 힘들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써보겠습니다.

1.주변에서 구할 수 있는 안쓰는 가스호스나 세탁기 호스를 준비합니다.

2. 짧은 것도 많이 구해다가 안쓰는 펜대를 잘라 글루건으로 붙여서 관과 관끼리 끼우고 접착해 줍니다. 

3. 다쓴 치약 튜브의 목을 아래와 같이 잘라서 베지밀통 목부분에 글루건으로 붙입니다. 

4.  식용유통 물뿌리개 만들때와 같이 베지밀 마개에 구멍을 뚫어 닫아주고  치약튜브 목에 가스호스를 끼워주면 물뿌리개 완성입니다.

5. 가스관을 수도꼭지에 연결할 때도 치약튜브의 목부분을 이용합니다. 치약튜브를 조금 길게 잘라 수도꼭지에 끼우고 자동차 튜브로 만든 폭이 조금 넓은 고무줄로 팽팽하게 감아서 묶어주면 됩니다.


또 다른 방식의 물뿌리개를 보면 아래와 같은데 이것은 약간의 기술이 필요합니다.

이 물뿌리개 만드는 법은 http://sjaeman.blog.me/184540593 를 보세요.


자동 물뿌리개 http://blog.daum.net/kipoworld/36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