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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두면 유용한 전화번호들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4. 17. 19:05
◇ 공공기관 특수번호 = 공공기관 특수번호는 1YY 계열의 3자리 번호와 13YY계열의 4자리 번호로 통신위원회가 비영리목적으로 공공기관 등에 부여하는 번호다.
◇ 자원봉사 1365 (일삼육오)

1YY 계열 번호 쓰임새를 보면 '대공ㆍ국제범죄ㆍ대테러 신고(111)', '범죄 신고(112)', '간첩 신고(113)', '성매피해여성 신고(117)', '사이버테러 신고(118)', '화재 신고(119)', '행정민원 신고(120), '수도고장 신고(121)', '전기고장 신고(123)', '밀수사범 신고(125)', '마약사범 신고(127)', '환경오염 신고(128)', '보건복지콜센터(129)', '기상예보(131)', '법률구조상담(132)', '관광정보 안내(134)', '미아ㆍ가출 신고(182)', '감사민원 신고(188)' 등이다.

13YY 계열 번호에는 '우체국 민원 신고(1300)', '검찰청 범죄종합 신고(1301)', '외국인 관광안내(1330)', '인권침해ㆍ차별행위 신고(1331)', '금융관련 상담(1332)', '교통정보(1333)', '정보통신 종합민원센터(1335)', '개인정보 침해상담(1336)', '의약분업 관련 민원(1337)', '통신 관련 피해 상담(1338), '병원정보 안내 및 상담(1339)', '노동 관련 법령안내 및 민원 상담(1350)', '국민연금 상담(1355)', '불공정거래 신고(1357)' 등이 있다.

또 '자원봉사센터(1365)', '여성폭력 피해 신고(1366)', '금융정보 조회(1369)', '사랑의 음식 나누기(1377)', '주민등록 진위 확인(1382)', '기업불편 신고ㆍ상담(1385)', '청소년 유해사범 신고(1388)', '노인학대 신고 및 상담(1389)', '아동학대 신고(1391)', '부패행위 신고(1398)', '부정 불량식품 신고(1399)' 등이 있다.

◇ 통신업체 특수번호 = KT와 하나로텔레콤, 데이콤 등 유선전화 사업자들은 민원 및 고장 관련 특수번호를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KT 가입자면 민원은 100, 고장 신고는 110번으로 하면 된다. 하나로텔레콤 가입자의 경우 민원 전화는 106번, 고장 신고는 108번을 이용하면 된다. 데이콤 민원전화는 101번이며 고장 신고 번호는 107번이다.

이밖에 전화번호 안내는 114, 전보는 115, 표준시각 안내는 116번, 선박통화는 105를 활용하면 된다.

SK텔레콤, KTF, LG텔레콤 등 이동통신 3사도 모두 고객센터와 함께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센터에서는 각종 서비스 관련 문의, 요금제ㆍ부가서비스 신청과 변경 등 휴대전화 관련 상담을 할 수 있다.

SKT는 1566-0011, KTF는 1588-0010, LGT는 1544-0010번을 누르거나 휴대 전화에서 바로 114를 누르면 해당 이통사 고객센터로 연결된다.

SKT 가입자는 리모컨 서비스(011-200-8282)를 통해 휴대전화를 두고 왔거나 분실했을 경우 다른 사람의 휴대전화나 일반전화로 착신 전환이나 부가서비스 가입 신청이 가능하다.

KTF는 신용카드로 이동통신 요금을 결제할 수 있는 신용카드 수납(016/018-200 -3000)과 선불카드 잔액 확인ㆍ충전이 가능한 프리폰 충전(016/018-200-6500), 선불요금을 충전하는 KTF 선불요금제 충전(016-1520)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LGT도 단말기를 분실ㆍ파손했을때 전화 한통으로 문제를 해결해 주는 엔젤 서비스(019-1004)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출처 - http://sama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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