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PMP 블루핀 사용 가이드 - 간단한 고장 진단(에러나 다운시 조치) 본문

PMP/DMB

PMP 블루핀 사용 가이드 - 간단한 고장 진단(에러나 다운시 조치)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3. 2. 12:39
7.간단한 고장 진단(에러나 다운시 조치)
>이부분에 노하우를 가지신분 계신다면 연락부탁드립니다<

여기서는 제가 고장난것에 대한 일시적은 방편한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충전시 블루핀에 불이 안들어온다 또는 들어왔다 안들어 왔다 한다.
우선 충전기를 잘 끼워보세요..그래도 너~무 안된다 하시면.....as를 받으셔야 하지만..
급히 써야 한다 하실시에는 충전기 선을 블루핀에 돌돌 말아보세요. 말다보면 어느시점에 불이 들어올것입니다 그 시점을 잘 가지고 있다가 어딘다에 조심히 올려둡니다. 좀뒤에 혹시 불이 꺼지다면 충전이 어느정도 되었는지 확인하시고 충전이 안되었다 하면 다시 충전기 줄을 빙빙 돌려주세요.
이 현상은 충전기 단자의 문제이기에 빠른시일내에 as를 받으셔야 합니다.
(하지만 본인은 이러한 상황을 3개월정도 경험하면서 사용을 했습니다..ㅡㅡ;;;)

2.안태나가 잘 안들어 간다.. 자세히 보니 나사가 풀렸다..
이럴시에는 원래 바로 as를 받으셔야 하지만.... 갈시간이 없으신 분들..
블루핀을 조심히 나사를 전부 풀어버립니다. 전부 열지마시고 안태나 쪽 있는 부분을 빼꿈이 열어 안태나를 빼고 나사를 조이시면 됩니다.
수신에는 별 지장없습니다.
(본인이 이런식으로 3개월이상 DMB를 잘봤고 교체를 했습니다^^;)

3.액정터치가 안되요.
이럴시에는 여러가지원인이 있습니다.
첫번째 업그레이드문제...업그래이드를 잘못하셨으면 이러한 문제점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다시 업을 하세요^^;
다음으로는 무리한 자료 이동 입니다..이럴시에는 포멧을 하세요...아니면 as를..ㅡㅡ;
아니면 레지스트 클리어를 해보세요.
마지막으로는...액정인식하는 연결부분?인 다 끊져서? 있을수 있는 일입니다.
이것은 제가 경험한것으로 이러한 상황에도 일주일 정도 사용을 했는데요...^^;;
여러가지 해봐도 클릭도 안되고 이상하게 알아서 클릭도 되거나 박스가 생기거나 합니다. 그럴때는 블루핀은 뜨끈뜨끈하데 만드세요(그냥 켜두기만 하면 됨) 왠만큼 뜨끈해 졌으면 좀 터치가 잘 먹힙니다..그래도 확실히 되는것은 아니죠..결론은 as를 받으세요^^:

4.화면멈춤
이럴때에는 블루핀 오른쪽볼륨 업다운 하시는 부분쪽에 가면 작은 구멍이 보입니다.
그 구멍을 누르시면 블루핀이 재부팅됩니다.
그렇게 했는데도..아무것도 안된다 하시면 배터리를 분리 다시 끼워보세요.
그럼에도 안된다..그러면 as를 받으시면 됩니다^^:;

5.USB인식이 안되요.
혹시 USB를 끼우셨을때 블루핀이 켜져 있으셨나요?
블루핀을 킨 상태에서 USB를 연결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도 안된다..그럼 연결된 상태에서 재부팅을 해보세요.
물론 설정이 원하시는것으로 되어 있어야 한다는것은 아시죠?
혹시나 해서 그런데요.. USB선을 잘 안끼우셨는데 연결이 안되요 인식이 안되요 라는소리 하시면 안되요~
(그런분이 더러 계시더군요..ㅡㅡ;;;)

6.DMB가 안되요..
지역이 어디신지요?
지역과 장소에 따라 DMB의 수신은 많이 달라집니다..물론 외장안태나등을 하셨을때에는 다르지만... 안잡힌다면..장소를 옮기세요...라는 말씀을 드릴뿐이네요..^^;;
아니면 업그레이드를 다시 해 보시던지요...

출처- http://www.bluworld.co.kr/Default.htm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