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마늘을 이용한 피부미용법 본문

생활정보15961

마늘을 이용한 피부미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16. 11:44

마늘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항암작용을 비롯, 감기예방, 피로회복 등 다양한 약효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특히 피부에도 매우 좋다는 연구 결과도 있고요...

마늘은 피부의 세포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노폐물을 재빨리 피부 바깥쪽으로 밀어내고 필요한 영양을 거두어 들여 피부를 건강하게 하죠. 노화로 생긴 잔주름도 자연히 사라지게 되고 결이 고운 살갗을 간직하게 된다.

마늘은 피하조직에 지방을 머금게 하므로 피부에 수분을 듬뿍 유지시켜 촉촉한 상태로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혈관을 확장시켜 혈행을 좋게 해줌으로써 탄력과 윤기를 만들어 주며 잔주름도 쉽게 사라지게 합니다. 또 신진대사를 좋게 하여 기미의 원인인 멜라닌 색소를 재빨리 피부 밖으로 떠밀어내기도 합니다. 이 작용에 의해 이미 생긴 기미도 엷게 해주는 것이고, 마늘의 강력한 살균작용이 피부의 각질을 속속들이 없애주므로 피부는 자연히 청결해지는 것입니다.

-----------------------

마늘화장수 만드는 방법

-----------------------

필요한 재료

마늘 3쪽, 레몬 두껍게 1쪽, 청주 180미리리터,

만들기

1. 껍질을 벗긴 마늘에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두껍게 썬 레몬을 넣고 끓인다.

2. 소독된 유리병에 청주와 함께 넣어 밀페한다.

3. 냉암소에 보존하여 3개월 정도 되면 레몬을 건져 낸다.

4. 6개월 후에 마늘을 걸러내면 숙성된 마늘 화장수가 된다.

이 화장수는 세안 후에 화장수로 사용한다든지 화장을 닦아 내는 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장수를 바른 다음 크림이나 스쿠알렌 등의 미용 오일을 얼굴 전체에 고루 발라두고 가볍게 패팅한다. 또 크림을 사용하는 사람은 마늘 엑기스를 두세 방울 섞어 바르고 서서히 자신의 피부에 맞추어 사용한다. 눈과 입 주변 또 기미나 잔주름이 있는 부분은 마늘 엑기스를 넣은 화장수나 크림을 얼굴에 바르고 톡톡 두드려 주어 피부에 잘 스며들게 한다.

-자연식 이미용연구가 강봉수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