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재활용 종이상자 만들기 본문

생활정보15961

재활용 종이상자 만들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16. 12:41

뚝딱뚝딱- 적은 비용으로 실속 있게 만들어요! 종이 상자 DIY

집 안에 있는 투박한 사과상자나 포장지, 신문지를 이용하여 크고 작은 수납 상자를 만들어 보자. 작은 액세서리를 담아 놓는 소품함 은 물론 CD꽂이, 포푸리통, 문구용품 상자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할 수 있다. 만드는 방법이 간단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예쁜 종이 상자 DIY.

만들기 / 강지영 사진 / 박재찬 기자 진행 / 김연아 기자 상자 1●이렇게 만드세요! 1. 무정형 박스의 모양은 취향에 따라 마음대로 만들 수 있다. 먼 저 원하는 모양의 밑면을 그려준 후 그것에 맞추어 네 면을 그린 다 음 재단한다.

2. 옆면과 밑면의 길이를 맞추어 세워준 다음 마스킹 테이프로 연 결한다.

3. 뚜껑은 밑면보다 1.5cm 크게 재단하고 상자 본체의 내부 둘레 치수에 맞게 작은 치수를 하나 더 만들어 뚜껑에 붙인다.

4. 원하는 포장지를 상자에 붙이고 폼보드지(또는 우드락 5mm) 를 잘라 뚜껑의 손잡이를 만들어 마무리한다.

상자 2●이렇게 만드세요! 1. 그림과 같은 사이즈로 재단해 준다. 2. 옆면 1의 윗부분을 칼로 홈을 내어 뚜껑 길을 만들고, 바닥 과 나머지 옆면을 붙여 상자를 완성한다.

3. 밝은 색상의 포장지로 상자의 겉면을 감싸준다. 4. 크기가 다른 단추를 옆면과 뚜껑 부분에 예쁘게 붙여준다. 상자 3●이렇게 만드세요! 1. 흰 종이는 가로 42cm 세로 10cm 크기로 재단하고, 분홍색 종 이는 가로 42cm 세로 7cm크기로 재단하여 흰색 종이 위에 분홍색 종이를 붙인다.

2. 상자의 밑면은 동그랗게 모양을 재단하여 시접분 2cm를 남 기고 칼집을 낸다.

3. 옆면과 밑면을 붙여 동그랗게 원통을 만든 후 옆면에 십자로 칼집을 낸 다음 장미를 꽂아 준다(조화도 무방하다).

4. 원통의 윗부분에 칼집을 내어 리본을 통과시킨 후 포푸리를 담 고 리본을 예쁘게 매듭지어 준다.

상자 4●이렇게 만드세요! 1. 폼보드지(또는 우드락 5mm)를 그림과 같은 크기로 재단한다. 2. 영자 신문지나 좋아하는 만화책을 찢어 여러 장 준비한다. 3. 상자에 딱풀을 바른 후 종이를 깨끗하게 붙인다. 4. 풀이 마른 후 바니시(화방에서 판매하는 투명 마감재)를 발라 마무리한다.

상자 5●이렇게 만드세요! 1. 색지를 정사각형으로 자른 후 반대편의 꼭지점을 맞추어서 접 어주고, 다른 한쪽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접는다.

2. 접은 종이의 네 모서리를 가운데로 모아 마름모꼴로 다시 한 번 접어준다.

3. 마름로꼴 윗부분의 겉면을 그림과 같이 아랫부분으로 반 접어 준다.

4. ③의 상태에서 반 접었던 부분을 밑에서부터 4번 접어 올린다 (반대쪽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접는다).

5. 윗면이 속으로 들어가도록 반씩 접어준 후 접힘 없는 마름모 면이 위로 오게 한 다음 왼쪽과 오른쪽 꼭지점을 중앙에서 만나도 록 접는다.

6. ⑤번의 상태에서 밑쪽 꼭지점을 가운데로 만나도록 접어 올 린다(이 부분이 바로 상자의 밑면).

7. ⑥번을 다시 펼치고 몸체의 가운데를 벌려 밑면을 잡아 펼친다. 8. 위로 남아 있는 옆면을 몸체에 맞게 접어준 다음 바닥면에 서 양면 테이프로 고정시켜 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