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곰팡이제거 & 변기냄새제거 & 페인트냄새제거 본문

생활정보15961

곰팡이제거 & 변기냄새제거 & 페인트냄새제거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24. 02:24

곰팡이 제거

집안의 곰팡이는 베이킹파우더를 물에 풀어 천에 적셔 닦아준다. 그리고 화장실등 실리콘등에 생긴 곰팡이는 신문지와 휴지를 적당히 뭉쳐 락스에 적셔 하룻밤 올려만 둔다. 힘들여 닦지 않아도 깨끗하게 제거 된다.

변기의 냄새는 성냥 한개비를 태워서...

변기를 사용한 후 냄새가 남아 있을 경우에는 성냥 한 개비를 켜서 태운다. 그러면 성냥을 연소시키는 성분의 냄새가 화장실의 불쾌한 냄새를 제거해 준다.

냄새를 막는 아이디어 몇가지

장마철 집안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서 참기 힘들 때가 많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냄새가 없어지지 않으면 더욱 곤란하죠. 어떻게 하면 될까요?

ㆍ재떨이 안에는 원두커피 찌꺼기를 넣습니다.

ㆍ화장실이나 음식찌꺼기 냄새는 에탄올을 분무기에 넣어 뿌립니다.

ㆍ음식물 쓰레기통 밑바닥에는 신문지를 깔아 놓습니다. 냄새를 흡수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ㆍ냉장고와 신발장에는 소다 뚜껑을 열어 둡니다.

ㆍ침대의 오줌냄새는 물에 식초를 탄 다음 마른 헝겊에 묻혀서 두드린 후 바짝 말립니다.

ㆍ배수구의 냄새는 진하게 탄 소금물을 쏟아 붓습니다.

소금에는 냄새를 흡수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냄새가 계속 날 때에는 락스를 이용해 솔이나 칫솔로 배수구를 닦고 식초를 물로 희석해 흘려 부으면 악취가 사라집니다.

ㆍ옷을 헹굴 때에는 물에 식초 한 스푼을 넣어 헹구면 장마철 퀘퀘한 땀냄새가 없어집니다.

ㆍ땀이나 음식물 때문에 빨래에 핀 곰팡이는 햇볕에 내 놓아 살균한 뒤 표백제를 희석한 물에 담가 두었다가 세탁합니다.

ㆍ그릴의 비린내는 그릴 밑판에 차 찌꺼기(약간 촉촉한 것)를 담아둡니다.

페인트 냄새 제거

집수리를 하거나 건물에 페인트를 칠하면 페인트 냄새 때문에 머리가 아플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양파를 몇 개 쪼개어 구석진 자리에 놓아 두면 두 가지 냄새가 서로 중화되어 아무 냄새도 나지 않게 됩니다.

참고로 창틀에 페인트칠을 할 때에는 우선 신문지를 물에 담갔다가 창문 유리에 붙이고 페인트칠을 하면 신문지는 페인트칠이 끝날 때까지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유리에 페인트가 묻을 염려가 없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