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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관리 한가지 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7. 2. 07:37

어떤것이냐하면 횟집에 오는 손님들로부터 명함을

받거나 예약받을때의 휴대폰 번호와 호칭을 받아

한달에 두번 휴대폰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방식 입니다.

그런데 휴대폰에서 직접 보낸다는것은 너무나 힘들고...

그래서 인터넷을 이용하기로 마음을 먹고

인터넷을 뒤지다 기가막힌 사이트를 하나 발견 했습니다.

고객들의 휴대폰,성명,호칭등,초기방문일을 넣어두고

전체고객을 대상을 메시지를 보냅니다.

그런데 그기서 기능중에 "레터링"인가 하는 기능이 있는데

그게 참 걸작 이더군요!

예약은 한번인데 동일한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것이 아니고

고객의 호칭을 넣어서 보내라 라고 할 수 있더군요!

(예약에 소요되는 시간은 몇분만 하니 되더군요)

가을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는'처서'

xxx님 좋은가을날들

되시길...

(15여명에 이런예약을 해두면 xxx자리에 고객의 호칭(예:김사장

님)이

들어가서 메시지의 발송이 되더군요!)

이런기능이 없으면 천편일률적인 메시지 마밖에 모낼 수

없을텐데 이기능을 사용하니 받는모든사람들이 자신의

호칭이 들어있는 메시지를 받아보고는 성의있는 메시지로

이해해 주시더군요!

(아주일부 손님은 메시지를 보내지 말라고 연락을 주신분도 있었

습니다.)

저는 현재 한달에 두번씩 24절기때 절기정보와 안부를 전하고 있

습니다.

그랬더니 2개월째인 지금 약 30~40%의 매출신장이 되어진것 같습

니다.

(현재는 150여명의 손님께 메시지를 보내고 있는데 앞으로 300

명 까지

늘여갈 계획입니다.)

야후에가서 "맞춤형 고객관리"라고 검색을 했더니

이런기능을 가진 사이트를 찾을 수 있더군요!

여러분도 많은 활용하시어 사업 성공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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