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2014 툴롱컵 국제대회 U-21한국대표팀 경기 일정과 중계 본문

생활정보

2014 툴롱컵 국제대회 U-21한국대표팀 경기 일정과 중계

선비마을 2014. 5. 15. 20:54
2014 툴롱컵 국제대회 U-21한국대표팀 경기 일정과 중계  5월22일부터 28일까지 프랑스 툴롱(Toulon)시에서 개최되는 42회 U-21 툴롱컵 국제대회(2014 toulon tournament)는 총 10개 팀이 참가하며 우리나라의 이광종 감독이 이끄는 21세 이하 한국축구 대표팀 20명이 이번 툴롱컵에 출전한다. 이번 U-21툴롱컵에도 작년 U-20툴롱컵과 터키에서 개최된 U-20청소년 월드컵에 참가했던 U-20팀이 대부분 출전한다. U-21팀은 문창진과 이광훈, 김현, 이창민 등 프로팀 선수들이 주축을 이루고 독일 레버쿠젠에서 뛰고 있는 류승우는 프랑스 현지에서 바로 대표팀에 합류하게 된다. 청소년대표팀은 뚜렷한 스타가 없는 데도 조직력이 잘 갖춰져 있어 잘 하는 선수 한 두명이 부상으로 빠지더라도 나머지 선수들이 잘 뛰어주기 때문에 좋은 경기력을 보여 주었다. 특히 언론에서도 크게 주목하지 않는 심상민 선수를 유심히 지켜 본 적이 있는데 전후반 지칠줄 모르게 뛰어다니며 항상 공격의 활로를 열어주고 다른 선수들에게 득점기회를 많이 만들어 주며 팀에 많은 기여를 하는 것을 보았다. 이광종감독이 이끄는 청소년대표팀은 조직력과 패스능력이 국가대표팀보다 훨씬 낫다는 느낌을 받았다. 자기 한명을 희생하여 팀에 기여하려는 선수들이 뭉쳐있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작년 툴롱컵에서는 첫경기에서 콜롬비아에 1:0 으로 패했으나 두번째 경기에서는 개최국인 프랑스와 0:0으로 비겼다. 프랑스팀은 자국민들의 열렬한 응원속에 경기를 펼쳤으나 매우 활발한 한국팀의 경기가 돋보여 오히려 한국대표팀이 많은 칭찬을 받았다. 세번째 경기에서는 콩고민주공화국을 2:1로 꺽고 그 다음 미국을 1:0으로 이기며 비교적 좋은 성적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이번 툴롱컵대회는 전후반 40분씩 경기를 해서 동점일 경우 연장전 없이 바로 승부차기로 승부를 가리며, 조별리그를 거쳐 AB각 조 1위 간 결승전을 치르고 각 조 2위 간 3/4위전을 치러 최종 순위를 가린다. 5월 22일 우리와 맞붙게 되는 브라질은 작년 우승팀이고 이번에도 우승이 유력해서 결코 쉽지 않겠지만 우리 대표팀이 작년과 같이 선전을 한다면 좋은 결과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26일에 상대하게될 콜롬비아는 작년 툴롱컵에서는 우리팀이 패했지만 그 뒤에 이어진 터키의 U-20청소년월드컵에서는 전후반 1:1로 비겨 승부차기 끝에 한국팀이 8:7로 이겨 8강에 진출했었다. 한국이나 콜롬비아나 작년 멤버들 대부분이 출전하니 이번에는 깨끗이 이겨보기를 기대한다.

A조 - 칠레, 중국, 프랑스, 멕시코, 포르투갈
B조 - 한국, 브라질, 콜롬비아, 영국, 카타르
  작년에는 JTBC가 툴롱컵을 단독중계했는데 올해는 유료채널인 MBC스포츠 플러스에서 중계한다. 5월22일 0시15분에 열리는 개막전인 포르투갈과 멕시코팀과의 경기를 시작으로 다음날 23일 새벽에 있을 한국과 브라질과의 경기를 중계한다. 지상파방송은 아직 중계일정이 없으니 무료로 보기를 원한다면 해외스포츠채널을 찾아야 할것이다.
 
중국의 播狗TV에서 해외스포츠 경기가 진행되는 시간 동안만 실시간으로 중계해 주는데 FoxSports+SportLive2SportLive3SuperSportSportLive,  BeinLiveBS(일본방송)는 현지 해설자의 중계이기 때문에 영어나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로 나온다.  선명한 화질과 빠른 속도라 추천할 만하다. 이중에 Bein Sports는 프랑스방송이니 당연히 툴롱컵을 중계해줄것이다. 툴롱컵 전체 경기일정을 보고 여기서 한국팀 경기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 팀들의 경기를 보면 될것이다. 
 

또한 중국의 QQ생방송도 중국국내 스포츠는 물론 다양한 해외스포츠를 생방송으로 중계해주는데 속도와 화질도 괜찮다. 축구중계방송(足球直播)일정(한국보다 1시간 느림)을 확인하여 보면 된다.예를 들어 QQ에서 중계해주는 欧洲足球北京体育  风云足球나 广东体育,上海五星体育를 보면 참고가 될 것이다.
HahaSports는 다양한 채널이 나오나 중간중간 광고가 가리고 인터넷 영상이 멈추는 단점이 있으니 그 중에 빠른 채널을 찾아서 봐야 한다. BTSPORT
네이버 스포츠에서 SBS ESPN을 중계해주는데 MBC스포츠 플러스도 중계했으면 좋겠다. 툴롱컵 경기일정과 장소 중계방송을 보면 다음과 같다.
날짜(한국시간) 상대팀 경기장 중계
5월22일 17:15
(5월 23일 (금)
00:15)
대한민국 vs 브라질 툴롱, 리오 라그랑쥬 경기장 MBC스포츠 플러스
5월 24일 15:45
(24일 (토)
22:45)
대한민국 vs 카타르 이에르, 페뤼크 경기장 MBC스포츠 플러스
5월 26일 17:15
(27일 (화)
00:15)
대한민국 vs 콜롬비아 
상 라파엘, 엘 옹 경기장
MBC스포츠 플러스
5월 28일 19:30
(29일 (목)
02:30)
대한민국 vs 영국 
오바뉴, 드 라뜨르 경기장 MBC스포츠 플러스

툴롱컵 다른 나라 경기일정 더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