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인상을 좌우하는 눈썹 제대로 그리기 본문

생활정보15961

인상을 좌우하는 눈썹 제대로 그리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6. 10:19

1. 큐트한 느낌의 짧은 눈썹은 어떻게 그릴까?

눈썹을 짧고 도톰하게 그리면 훨씬 어린 인상을 만들 수 있다. 눈의 2/3 지점 위에 눈썹선의 위치를 잡고 눈썹꼬리는 짧게 끊어주어야 큐트하다. 눈썹꼬리의 끝은 살짝 올라간 듯이 그려주는 것이 요령.

2. 이색적인 컬러 눈썹 만들기

컬러 눈썹은 퍼플이나 바이올렛 계열로 하면 이색적인 표정을 만들 수 있다. 원하는 컬러의 아이섀도를 이용해 눈썹 모양을 잡아 베이스 컬러를 깐다. 아이섀도와 같은 컬러의 마스카라를 이용해 뭉치지 않도록 섬세하게 바른다. 마스카라는 조금씩 여러번 나누어 발라야 컬러감이 선명하다.

3. 눈썹머리를 자연스럽게 그리려면?

눈썹머리가 너무 진하면 촌스러운 80년대풍 인상이 된다. 눈썹의 1/3 지점에서 시작해 눈썹산과 눈썹꼬리를 그리고 브러시에 남은 여분을 이용해 눈썹머리를 그레데이션한다. 눈썹숱이 없는 경우는 스크류 브러시 등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펴준다.

4. 눈썹이 짝짝이예요

거의 모든 사람은 오른쪽과 왼쪽의 얼굴이 대칭되지 않기 때문에 눈썹도 당연히 짝짝이인 경우가 많다. 눈썹의 끝이나 산의 위치를 잘 맞추어주면 티가 나지 않도록 커버할 수 있는데, 먼저 수정하기 위운 섀도를 이용해 눈썹의 형태를 잡은 후 펜슬 타입의 아이브로로 마무리 하면 대칭되는 눈썹을 그릴 수 있다.

5. 눈썹이 너무 흐려요

모 연에인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유명해진 에보니 펜슬은 청색이 베이스이기 때문에 문신을 한 듯 부자연스럽게 표현되는 경우가 많다. 눈썹이 흐리다고 진한 컬러의 아이브로를 사용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다갈색으로 스케치하듯 부드럽게 터치해서 그리고 투명 마스카라로 눈썹 결을 살려준다.

6. 아이브로 컬러는 어떻게 고르나요?

아이브로 컬러는 피부톤보다 헤어 컬러에 맞추는 것이 자연스럽다. 밝은 헤어에 어두운 컬러를 선택하면 눈썹만 따로 노는 듯 어색해지고 어두운 헤어에 밝은 눈썹은 이목구비가 흐려 보인다. 헤어가 블랙이라고 해서 블랙 브로를 사용하는 것은 금물.

<발췌> 유행통신 03년 11월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