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헤어 컬러와 어울리는 메이컵 본문

생활정보15961

헤어 컬러와 어울리는 메이컵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6. 16:23

■ 로맨틱하면서 순수한 이미지

헤어컬러&스타일 피부가 하얗고 다갈색 눈동자를 가졌거나 청초한 느낌을 주는 사람의 경우 핑크나 보라계열의 헤어컬러링을 한다. 와인색도 함께 어울리면 좋은 색상이고 파스텔과 흰색이 혼합된 캔디컬러를 매치하면 신비감을 더할 수 있다. 자연스럽게 헝클어진 로맨틱웨이브가 적당하다. 완벽한 웨이브보다는 잔머리를 남겨두는 것이 포인트.

메이크업 피부표현은 최대한 투명하고 밝게 연출하고 핑크 파스텔 아이섀도를 연하게 발라준다. 립글로스만으로 입술 고유의 질감과 컬러를 표현한다.

■ 발랄하고 귀여운 이미지

헤어컬러&스타일 블랙은 차갑고 섹시한 느낌도 들지만 헤어스타일이나 메이크업에 따라 여러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다. 보이시한 스타일은 중성적 혹은 반항적인 모습으로 그려지지만 손으로 머리를 뽑는 듯 밖으로 뻗치게 하면 자연스러움과 동시에 귀여움을 준다.

메이크업 시원하고 경쾌한 느낌을 주는 블루 아이섀도를 쌍꺼풀 라인에만 강조해 주어 쿨하게 연출한다. 마스카라를 두 번 정도 덧발라 볼륨감을 강조하면 신세대다운 개성있고 또렷한 인상이 연출된다.

■ 여성스럽고 우아한 이미지

헤어컬러&스타일 롱헤어는 밝은 갈색이나 오렌지로 컬러링한 후 레이어드를 주고 머리 중간부터 풀릴 듯 말듯한 웨이브를 준다. 앞머리는 자연스럽게 사선으로 내린다. 장나라가 ‘명랑소녀 성공기’의 메이크업쇼 장면에서 변신했던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피부톤은 본인의 피부색과 큰 차이가 나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핑크나 라벤더 등 여성스러운 느낌을 주는 파스텔톤으로 소프트하게 표현한다. 입술은 같은 계열의 퍼플이나 핑크 등 연한 립스틱을 발라주거나 립글로스를 활용해 글로시하게 연출한다.

■ 도시적이고 세련된 이미지 연출

헤어컬러&스타일 커트머리라면 파스텔톤의 카키색 바탕에 화이트로 콘트라스트를 주고 머리끝부분에 레이어를 많이 준다. 롱헤어라면 레드와인과 베이스에 레드계열 컬러로 하이라이트를 주거나 블리치 몇 가닥을 넣어준다.

메이크업 다소 매니쉬한 느낌을 주는 그레이 섀도를 활용한다. 글로시한 질감보다는 다소 매트하면서 미들 톤의 레드나 와인컬러를 발라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