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쌀뜨물 활용법 본문

생활정보15961

쌀뜨물 활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6. 14:46

된장국이나 찌개를 끊이는데 사용하면 좋습니다

쌀뜨물에는 비타민B1,B2,지질,전불질이 흘러나와 있기 때문에 된장국이나 찌개를 끊이는데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하나 우엉이나 죽순,무 등을 삶을 때 사용하면 쌀뜨물속에 있는 전분입자가 표면을 감싸주어 산화를 방지하므로 하얗게 삶을수 있고 떫은 맛도 많이 제거 됩니다. 또한 화분에 부어 영양을 보충해주면 좋습니다.

◆ 쌀뜨물세안법

*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쌀뜨물 세안법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세안. `세수 따위야`라며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면 당신의 피부는 이미 노화 상태에 들어가 있기 마련이다. 맑고 투명한 피부를 가진 연예인들의 한결같은 비결은 클린싱과 세 안에 있다고들 할만큼

그날그날 쌓인 먼지를 어떻게 또 얼마나 깨끗 이 닦아내느냐 하는 것이 평생 고운 피부를 간직할 수 관건이 된다. 하지만 피부는 민감함이 깨지기 쉬운 유리같아서 한순간 잘못된 관리로 손상되기도 쉽다.

이럴 때 쌀뜨물 세안을 하면 피부 세포의 활성화로 인하여 기미나 주름이 사라지거나 억제되어 싱싱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쌀뜨물에는 쌀이 담고 있는 각종 영양분이 그대로 녹아내려 이로 세안을 하면 영양을 충분히 흡수할 수 있다. 특히 각종 비타민류나 미네랄이 풍부한 현미 씻은 물은 더욱 효과가 크다.

* 이렇게 하세요!

① 쌀뜨물을 체온 정도로 따뜻하게 데운다.

② 매일 반복하여 닦아준다.

③ 하루 2번을 기본으로 하고 너무 잦은 세안은 오히려 피부를 망가뜨릴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까맣게 타버린 팔에도 쌀뜨물로 씻어보세요.

피부도 점점 좋아지고 조금씩 하얗게 됩니다(미백효과).

◆ 쌀뜨물로 설겆지를 합니다.

쌀뜬물은 큰 그릇에 받아둡니다. 식후에 설거지할 때 쌀뜨물에 그릇을 잠시 담가두면 기름기가 제거되고 음식 찌꺼기 등도 불어 세제 없이 깨끗이 닦아집니다.

야채 삶은 물이나 마시다 남은 찻물, 먹다 남은 맥주 등도 쌀뜨물과 똑같은 효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두부먹고 체했을 때

쌀뜨물을 진하게 받아 따끈하게 데워 마시면 잘 내려간다.

◆ 쌀뜨물로 흰빨래를 윤기나게

흰 빨래를 삶을 경우 비누의 잿물이 빠지지않아 빨래의 때는 깨끗이 없어지지만 윤이 나지는 않는다. 이런 때는 쌀뜨물에다 빨래를 몇번 주물러주면 한결 윤이 나고 희어진다.

◆ 쌀뜨물은 버리지 말고 비료로 이용하자

하천과 호수의 수질요염을 일으키는 원인의 60%가 가정에서 나오는 생활 하수라는 통계가 있는데, 그중 쌀뜨물은 버리는 양이나 빈도가 가장 많다고 한다. 쌀뜨물은 비료가 되므로 정원이나 화분등에 주면 일거양득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