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분유나 우유등 알러지 반응보이는 아이 적응시키기.... 본문

생활정보15961

분유나 우유등 알러지 반응보이는 아이 적응시키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16. 11:11

조카가 생겨서 그런지 이런 내용들이 눈에 많이 띄네용~^^*

좋은 방법 같아서 퍼왔습니다.

-----------------------

분유 알레르기 적응 노하우

1) 콩 분유를 먹여본다.

2) 분유에 대한 알레르기를 줄일 수 있는 특수 분유를 먹여본다.

3) 콩 분유나 특수 분유로 아이의 상태가 좋아졌다면 다시 한번 분유를 시작해본다.

알레르기가 있다고 해서 아이에게 분유를 아예 안 먹일 수는 없다. 만일 분유를 먹어야 할 시기에 분유를 먹지 않는다면 아이의 두뇌 발달이 늦어질 수도 있기 때문. 또한 분유 알레르기를 염려해 바로 이유식을 시작해서도 안 된다.

이유식만으로는 아이에게 필요한 지방을 완벽히 공급해줄 수 없기 때문이다. 아기의 상태를 봐가면서 쌀죽을 끓일 때 분유를 조금 넣어 함께 끓여주는 것도 괜찮다. 항상 아이의 상태를 잘 살펴보고반복적으로 분유 먹이기를 시도해 보는 것이 중요!

우유 알레르기 적응 노하우

1) 생우유 시작 시기를 늦춘다. 생우유는 반드시 돌 지나서 먹여야 하고, 아이가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때는 그 시작 시기를 조금 늦춰본다.

2) 우유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다면 콩 분유를 먹여보자.

3) 우유 알레르기의 정도가 너무 심하다면 우유의 단백질을 대신 보충해 줄 수 있는 고단백 고칼슘 식품으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인다. 생우유를 너무 일찍 시작하면 알레르기가 증가할 수 있다. 우유 알레르기가 심한 경우에는 유제품 전체를 피하는 것이 좋고, 이유식으로 치즈나 버터, 요구르트를 먹이는 것도 좋지 않다.

달걀 알레르기 적응 노하우

1) 달걀은 그 시작 시기가 매우 중요한데 반드시 생후 6~9개월이 지나서 먹여야 한다.

물론 완숙으로!

2) 알레르기를 일으킬 가능성이 좀더 낮은 노른자를 먼저 먹이고, 알레르기를 잘 일으키는 흰자는 돌 지나서 먹이는 게 좋다.

3) 달걀 알레르기가 너무 심할 경우에는 닭고기나 쇠고기로 이유식을 만들어 주거나 철분이 많이 들어 있는 다른 식품을 먹이는 게 좋다. 철분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으로는 쇠 간, 쇠고기, 닭고기, 굴, 새우, 대합 조개, 참치, 땅콩버터 등이 있다. 알레르기가 있을 때는 엄마가 아이의 단백질 섭취에 좀더 신경을 써야 된다는 것, 절대 잊지 말자!

콩 알레르기 적응 노하우

식물성 단백질인 콩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다면 동물성 단백질인 우유나 고기를 먹여보자!

물론 우유 알레르기가 없는 아이여야 우유를 줄 수 있지만, 콩 알레르기 아이의 50%는 우유에도 알레르기를 보이는 경우가 많다. 특수 분유를 먹여보거나 고기와 같은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이유식을 만들어 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