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자신에게 맞는 책 선택법 본문

생활정보15961

자신에게 맞는 책 선택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7. 4. 07:58

안녕하세요? hambara입니다.

제가 입대전에는 책은 죽어라고 안보는 사람이었습니다.

어느덧 간부로 군생활을 한지가 1년이 넘어가네요.

그러다보니 저절로 여유시간에 책읽는 버릇에 이제는

하루라도 책을 안 읽으면 허전하답니다.

책을 계속해서 읽다보니까 한계가 오더군요..

자신에게 닥치는데로 독서를 할 수도 없는일이구요.

그래서 어느날 독서를하다 문득 생각나는 방법이 ~~

[본론]

어는 책을 하나 선정해서 읽다보면 내용에 다른부분보다

관심이가고 흥미로운 부분이 있을것입니다.

예를들어 스피치방법에관한 책을 읽고있는데 내용에

노벨상의 20%가 유태인이더라.. 그런데 그 이유를 보니

어릴적부터 부모무릎에서 듣고 들은 유태인의 전설이나

인물담이 그들의 생각에 크게 영향을 끼쳤다는것입니다.

('') 이 내용에서 저는 유태인의 전설이나 인물담이

궁금해지더군요.. 그래서 다름책 선택은 유태인의 슬기로운

이야기를 담은 책을 샀습니다. 이런방법으로 책을 선택하다

보니 정말 좋은점은 제가 관심이 가는 부분에 대한 책을

선택할 수 있고 자연적으로 궁금했던 분야가 풀린다는 것입니다.

연속성과 연관성을 고려해서 책을 선택했죠. ^^

처음에는 말잘하는방법에 관한 책을 읽다 지금은 어쩌다보니

(위에 사용한 방법으로 책을 구입) 동의보감이라는 책까지

읽고 있답니다.

강조하고 싶은것은 책을 읽다보면 저절로 끌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알고싶은 부분말이죠..

그럼 그에관한 책을 선택해서 다음의 도서로 선정을

하는것입니다.

제가 책을 선택하는 방법인데 정말 좋은것 같아서 올려봅니다.

어떠실지는 모르지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책 많이 읽으세요. 독서도 버릇입니다.

어느 서점에 갔더니 사장님이 " 책을 많이 읽으시나봐요?"

라고 묻더군요. 저는 무심결에 " 시간이 좀 나서요. ^^ "라고

대답을 했더니 사장님이 한마디 하시더군요.

"책은 시간이 없어도 읽어야되는 것입니다."

정말 맞는 말입니다.

독서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