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천연 비누를 만드는 방법 본문

생활정보15961

천연 비누를 만드는 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7. 28. 08:39

천연 비누는,

 1.자기 피부타입에 도움이 되는 재료를 선택하여 만들수 있습니다.

자신의 현재 피부상태에 따라서 필요한 재료를 선택하여 양질의 식물 오일이나 허브나 essential 오일을 더하기도 하고, 철저하게 자신의 피부나 기호에 맞은 나만의 비누를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이렇게 자신의 피부에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수 있는 재료들로 만들었기 때문에 피부에 무척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2.천연 비누는 환경에도 도움을 줍니다.

기존의 비누와 달리 합성화학물질이 아닌 천연 재료를 이용하여 만든 비누이므로 환경오염을 줄이는 한가지 참여라고 생각합니다.

3.향을 첨가하는 경우에 아로마테라피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아로마 요법이 대체의학의 일환으로 요즘에 각광받고 있다는 것은 다들 아실껍니다. 자신의 컨디션 상태에 따라 아로마향 오일을 첨가하여 예를 들어 심리상태가 불안하고, 신경장애가 오는 듯하다면 진정효과에 좋은 라벤더향을 첨가하고, 환절기 목감기 혹은, 근육통증완화에 도움을 주는 비누를 만들고 싶다면 유칼립투스향을 넣어서 만들면 됩니다. 단순하게 깨끗하게 만드는 세정용 비누가 아닌 덤으로 심신 치료까지 할 수 있는 2가지 역활을 톡톡히 해내는 비누가 되는 것입니다.

4. 비누의 모양 선택이 가능합니다.

무척 작은 부분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기존의 네모 빤듯한 비누의 모습에서 천연비누는 만들어서 숙성시키는 과정에서 자신이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안에 꽃잎등을 넣어서 밋밋함을 탈피할 수 있는데 저 같은 경우에 쟈스민 꽃잎을 넣어서 세안하는 동안 이쁜 비누(?)로 세안할 수 있는 즐거움도 얻었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