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녹차로 린스 만드는 방법 노하우 본문

생활정보15961

녹차로 린스 만드는 방법 노하우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7. 28. 08:29

녹차 린스 만들기

1) 녹차를 마신 후 녹차 티백이나 녹차잎은 버리지 말고 비닐에 담아 냉장고 냉동실에 모아 놓는다.

2) 모아 놓은 녹차 티백이나 녹차잎을 물을 넣어 냄비에 약한 불로 끓인다. 물과 티백의 양은 물 5컵에 티백 15개정도의 양이 적당하다.

3) 5컵 정도인 물이 4컵~3.5컵 반 정도로 줄게 계속 끓여 티백이나 녹차잎을 우린다.

4) 끓인 후에 티백과 녹차잎을 건져낸 후 우린 녹차물을 식힌다.

5) 다 쓴 린스병을 물로 깨끗히 행구고 식힌 녹차 끓인 물을 담근다. 녹차린스로 사용할 녹차물은 여름엔 상하기 쉬우니 냉장고에 보관한다.

6) 머리를 샴푸 후 물에 헹군후 마지막 따뜻한 물에 이 녹차린스를 풀어 머리를 행군다.

7) 녹차린스의 물 희석비율은 사람마다 만드는 방법에 따라 농도가 조금씩 다 다르고 두피나 머리카락의 상태가 다 다르기 때문에 “이거다” 라고 말하기는 어렵다. 그래서 녹차린스를 만든 후 되도록이면 처음엔 농도를 엷게 사용하다가 효과가 있고 두피가 적응을 하게 되면 나중엔 좀 짙게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8) 물의 희석비율은 사람마다 다르나 심한 지루성이라면 세면대에 물을 가득 채우고 녹차린스를 물 컵의 약1/5컵 정도 희석하여 사용하면서 본인이 조절해가며 사용하면 된다. 만약 1/5 정도 사용해도 기름이 낀다면 1/4정도로 사용하면 된다고 본다. 너무 진하게 사용하면 두피에 기름기가 너무 많이 빠져나가 더 어려워 질 수 있기 때문에 두피상태를 봐가며 사용해야 한다.

9) 녹차린스를 한 후에는 금방 물로 헹구지 마시고 지성이면 약 2분 정도, 지루성이면 약 3분 정도 녹차물에 머릴 담그어 충분히 마사지한 후에는 반드시 물로 헹궈야 한다. 이때 마사지는 두피 모공에 녹차가 잘 스미도록 눌러 주기만 해야 하며 비비지는 말아야 한다.

10) 마지막으로 약간 찬물로 머리를 헹군다. 물로 헹구지 않으면 오후에 두피가 너무 건조해져서 가려울 수 있기 때문이다.

녹차린스의 효과

녹차에는 모공을 조여 주는 타닌산과 세정력이 강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있어 비듬이 적게 발생하도록 작용하며 카데킨 성분의 살균작용 및 샴푸와 린스의 독성을 제거해 주므로 두피건강을 지켜준다. 또 녹차는 피부 진정 효과와 재생 효과가 뛰어나고 녹차의 비타민D 성분으로 인해 모발이 윤기 있고 부드러워 지고 두피에 비듬 발생을 억제 시킨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