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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복 구입요령 본문
현대 생활 속에서 한복이 예복화 되어 접할 기회가 매우 한정적이다. 그러다 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복에 관한 상식이 너무 부족한게 현실이다. 이런 상태로 곧바로 쇼핑에 나섰다가는 낭패를 보기 십상팔구이다. 적어도 요즈음 유행하는 소재나 색상 정도와 수준별 가격대 정도는 알아 보고 쇼핑에 나서는게 마음에 드는 한복을 구입할 수 있는 확률이 높다. 최신 한복경향에 대해 자료를 찾아볼 수 있는 매체는 결혼관련 잡지나 한복전문 잡지, 또는 인터넷 한복관련 사이트들이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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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즈음도 도매시장을 통해서 카다로그 상품이 다량 유통되고 있는데 한 때, 노방원단에 스크린가공을 한상품들이 범람을 할 때가 있었다. 소비자들의 눈을 자극하기 위해서 형형색색의 무늬를 잔뜩 찍어 멋진(?) 한복을 마구 유통시킨 것이었다. 이러한 한복들은 6개월마다 신제품이 쏟아져 나온다. 그러다 보니 그런 유행상품을 구입한 소비자들은 6개월 뒤에는 유행이 지난 옷을 입게 되는 결과를 가져 온다. 가급적 한복은 무난한 전통디자인으로 선택하는게 좋다. | |||
요즈음은 염색기술이 발달되고 전통의 염색기법들이 널리 보급되어 우리 고유의 색깔들을 재현해 낸 전에 보지 못하던 아름다운 색상의 원단들이 많다. 가급적 한복은 원색계열의 강한 색상보다는 파스텔 톤의 은은한 전통색조를 고르는게 훨씬 멋스럽다. 또 실크의 특성상 드라이크리닝을 하면 색이 약간씩 바랄 수밖에 없는데 이런 전통색상의 원단은 색이 바래더라도 은은한 분위기가 지속되는 큰 잇점이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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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많은 소비생활을 하고 있지만 종종 중요한 사실 하나를 망각할 때가 있다. 판매자가 할인을 하거나 사은품을 주는 행사를 하는 것은 소비자의 신경을 자극하여 매출신장을 도모하려는 일종의 상술이며 자신의 매출증대가 목적이지 결코 소비자를 위한 행사가 아니라는 것이다. 판매행위를 하는 기업의 궁극적인 목표는 이익창출에 있는 것이지 소비자를 위한 자선행위가 아니라는 이야기다. 이런 점을 염두에 두고 터무니 없는 가격의 패키지상품이나 서비스상품을 내세워 소비자를 현혹하는 한복집은 한번쯤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 |||
간혹 여성 고객들 중에서 나타나는 현상인데 한복을 입으면 곧바로 선녀로 변신이 되는 환상을 가지는 분이 있다. 이는 한복의 아름다운 점만을 깊이 생각한 나머지 본인의 신체조건을 고려치 않고 입었을 때의 부조화를 수용하지 못하는게 아닐까 싶다. 최소한 사전에 본인이 좋아하는 색상이나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색상 같은 것을 정해 놓고 잡지나 신문, TV에 한복이 나올 때 눈 여겨 관찰을 해 놓는다면 이러한 환상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
출처: 황금바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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