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크리스마스 선물 포장법 본문

생활정보

크리스마스 선물 포장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2. 23. 00:43

크리스마스 선물 포장 DIY

크리스마스와 연말 등 선물할 일이 많은 12월. 작은 포장 아이디어 하나만 더하면 선물이 더욱 근사해진다. 사랑과 정성이 듬뿍 담긴 포장 아이디어 8가지.
 
바구니에 사랑을 쏘~옥 곰돌이 인형포장법
재료
바구니 1개, 흰색 종이 스파핑(가늘게 자른 포장용 속 재료) 3봉지, 흰색 공단 테이프 4m, 흰색·파란색·분홍색 풍선 1개씩
 
만들기
① 바구니 안에 종이 스파핑을 풍성하게 담는다.
② 곰돌이 인형을 ① 안에 넣는다.
③ 공단 테이프를 감아 말아 리본을 만든 다음 바구니 손잡이 중앙에 고정시킨다. 아래로 늘어지는 리본은 볼펜에 감아 힘있게 잡아 빼 웨이브가 생기도록 한다.
④ 풍선을 적당한 크기로 불어 인형 앞부분에 살짝 넣는다.
 
 
알록달록~ 쿠키가 더 맛있어 보여요! 쿠키 바구니
재료
둥근 바구니 1개, 아이보리색·노란색 꽃종이 1장씩, 흰색 리본 테이프 150cm, 노란색·오렌지색·브라운색 색상지 1장씩, 폭 0.5cm의 흰색·파란색 공단 테이프 약간씩, 스카치 테이프, 꽃철사 약간
 
만들기
① 흰색 리본 테이프로 바구니 손잡이를 완전히 감싼다.
② 아이보리색과 노란색 꽃종이를 약간 엇갈려 겹친 다음 그 위에 바구니를 놓고 감싼다. 손잡이 양 끝 부분에 꽃종이를 모은 다음, 꽃철사로 고정시킨다.
③ 각 색상지를 사방 22cm로 잘라 고깔 모양으로 말아 스카치 테이프로 고정시킨 다음 공단 테이프를 둘러 장식한다.
④ ②의 바구니 안에 ③을 넣어 완성한다.
 
 
깔끔한 주름이 포장 포인트! 주름 잡은 원형 포장
재료
원형 상자 1개, 꽃무늬 포장지 1장, 폭 0.5cm의 진초록 리본 테이프 5m, 접착제, 스카치 테이프
 
만들기
① 포장지 중간 부분에 원형 상자의 옆면을 놓고 말아 감싼 후 스카치 테이프로 고정시킨다.
② 그림과 같이 포장지를 주름 잡아 상자의 위 아랫면을 감싼 후 스카치 테이프로 고정시킨다.
③ 진초록 리본 테이프를 자연스럽게 말아 감아 풍성한 리본 장식을 만든다.
④ ③의 리본 장식을 ②의 윗면 가운데 고정시킨다.
 
 
부채꼴 모양으로 화려하게! 부채살 장식 포장
재료
물방울무늬 초록색 꽃종이, 초록색 리본 테이프 2m, 양면 테이프
 
만들기
① 포장지의 가로는 상자 둘레에 2~3cm 여유분을 더한 길이로, 세로는 상자 길이의 두 배 정도로 재단한다.
② 상자를 포장지 중앙에서 약간 아래쪽에 놓고 세로쪽 가장자리에 길게 양면 테이프를 붙여 상자를 둘러싼다. 상자의 밑단은 캐러멜 포장한다.
③ 상자 위쪽에 남은 포장지의 여유분을 양쪽 옆에서 잡아 주름을 4~5개 정도 만든다.
④ 주름이 완성되면 주름이 움푹 패인 모양이 되도록 누르고 초록색 리본 테이프를 두른다.
⑤ 주름을 부채살 모양으로 잘 펴고, 리본은 풍성하게 묶어준다.
 
 
소품으로 분위기 확 살렸어요! 크리스마스 상자
재료
작은 사각 상자 1개, 초록색 광택 포장지 1장, 오팔 스파핑 조금, 크리스마스 장식 소품 작은 것 1개, 접착제
 
만들기
① 포장지를 상자가 감싸질 정도로 자른 다음 포장지 가운데 상자를 놓고 깔끔하게 감싼다.
② 상자 윗면 중앙에 오팔 스파핑을 접착제로 고정시킨 다음 그 위에 크리스마스 장식 소품을 접착시킨다.
 
 
스웨터, 머플러를 선물할 때 안성맞춤! 셔츠 모양 포장
재료
파란색 무늬 포장지 1장, 파란색 체크 무늬 리본 테이프 약간
 
만들기
① 선물 크기의 1.5배 정도로 포장지를 자른다.
② 포장지 윗부분에 여유분이 오도록 한 다음 선물을 잘 감싸 기본형 봉투를 만든다.
③ 봉투의 윗단 쪽에서 2~3cm 정도를 봉투의 뒷면 쪽으로 두 번 꺾은 다음, 접힌 선을 따라 봉투의 가로폭을 3등분해서 양옆의 ⅓씩 가위로 자른다.
④ ⅓씩 자른 양쪽 칼라를 봉투 앞쪽으로 비스듬히 접어 내려 칼라 모양을 만든다.
⑤ 칼라를 접어 내리고 남은 어깨선은 안쪽으로 조금씩 접어 넣어 사선이 되도록 한다. 안쪽에 양면 테이프를 붙여 벌어지지 않게 한다.
⑥ 두 번 접은 칼라 사이에 파란색 체크 무늬 리본 테이프를 끼워 넣고 리본을 묶는다.
 
 
핑크빛 화사함에 사랑까지 담아~ 플라워 래핑
재료
아이보리색·분홍색 꽃종이 2장씩, 꽃철사 조금, 폭 0.5cm의 분홍색 리본 테이프·폭 2cm의 오간자 리본 테이프 각 1m씩, 카드 1장
 
만들기
① 아이보리색과 분홍색 꽃종이 1장씩을 겹쳐 마름모 모양이 되게 놓고 그 중앙에 꽃을 올려 놓는다.
② 분홍색 꽃종이를 그림과 같이 줄기 부분에 놓고 주름을 잡은 다음 꽃철사로 묶는다.
③ 그림과 같이 아이보리색 꽃종이를 줄기 아랫부분에 마름모 모양으로 놓고 접어올린다. 접어올린 윗부분은 다시 삼각으로 접어 내린다.
④ ③의 중간 부분을 손으로 자연스럽게 주름 잡아 리본을 묶어 마무리한다.
⑤ 꽃다발 사이에 카드를 끼워 완성한다.
 
 
빛깔의 고급스러움이 한가득! 주름종이 병 포장
재료
골드 주름종이 1장, 폭 3cm의 골드 리본 테이프 1m, 꽃철사 조금, 접착제
 
만들기
① 주름종이를 병 크기에 딱 맞게 오린 후 병 입구만 남긴 채 완전히 감싸 고정시킨다.
② 병목 부분의 주름 종이를 병목에 꼭 맞게 오므린다.
③ 금색 리본 테이프로 3겹 리본을 만든 후 꽃철사를 끼워 병목 부분을 조인다.
④ 리본 끝 부분을 볼펜으로 감아 훑어 내리면서 웨이브를 만든다.
 

출처- http://user.chollian.net/~beaknc/christmas/gift-4.ht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