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순조로운 결혼을 위한 결혼스케줄 - 결혼식 당일 본문

생활정보

순조로운 결혼을 위한 결혼스케줄 - 결혼식 당일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2. 4. 00:06
순조로운 결혼을 위한 결혼스케줄 - 결혼식 당일
결혼을 결정한 순간부터 갑자기 할 일이 너무 많죠. 무엇부터 해야할지, 어떤 순서로 준비해야 시간적으로, 경제적으로 순조로운 결혼을 할 수 있을지 철저하게 계획을 세우세요.


아침 일찍 일어나기

결혼식 날에는 일찍 일어나 여유있게 행동하세요.
식장에 도착하면 너무 바빠서 식사를 할 여유도 없으니까요. 가능한 한 가족과 함께 아침식사를 하세요. 시간이 없을 때는 샌드위치나 김밥 등의 도시락을 가지고 가세요.
식장까지 교통 체증이 예상되는 경우에는 여유를 충분히 두고 출발하세요. 지정된 시간에 늦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가지고 갈 물건 확인하기

전날 잘 준비해두었겠지만, 혹시 잊은 것은 없는지 한번 더 확인하세요. 예식과 피로연 중간에 신부가 가지고 있는 물건은 부케와 손수건 정도죠. 친구에게 무언가 전달할 물건과 건넬 물건이 있다면 식장에 가기 전에 모두 끝내 두세요. 결혼식에서의 입장하는 모습, 피로연이나 허니문에서의 의상 등도 잘 챙겨두세요. 가장 중요한 결혼 반지를 꼭 가지고 가세요.

드레스를 입은 포즈와 걷는 법 알기
결혼식 날은 마음에 드는 드레스를 입고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뽐내도록 하세요.
서서 포즈를 취할 때는 등을 곧게 펴고, 어깨선이 곧게 보이도록 가슴을 펴세요. 전체적인 조화를 맞추어 아름다운 자태가 드러나도록 하세요. 걸을 때도 자세는 그대로, 무릎을 약간 높게 올리고 무릎 아래를 가볍게 흔들면서 걸으세요. 부케 밑으로 스커트를 조금 들면 치맛단을 밟은 일 없이 걷을 수 있습니다.

신부의 마음가짐

가장 중요한 것은 손님을 대접하는 마음과 감사하는 마음이죠. 많은 사람들에게 축복받는 것을 고맙게 여기고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정중하게 인사하세요. 신부는 결혼식날 모든 손님의 주목을 받습니다. 스스로의 자세에 한층 더 주의를 기울이세요.

사진에 예쁘게 찍히는 법
자세를 항상 바르게 하고 어깨에 힘을 빼고 자연스럽게 포즈를 취하세요. 신부는 약간 다소곳해야 한다는 이미지가 있어서 고개를 약간 떨구는 사람들이 많은데, 너무 고개를 숙이면 눈을 감고 있는 듯한 사진이 되어버리므로 주의하세요. 부케는 중심이 허리선에 오도록 하세요.
손님과 함께 촬영을 할 때는 신부는 움직이지 말고 손님이 움직이도록 하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메이크업 희망사항은 정확하게 전달하세요
헤어와 메이크업이 원하는대로 완성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신부들이 많습니다. 중요한 것은 망설이지 말고 원하는 점과 불만 사항을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이죠. 특히 웨딩드레스에서 한복으로 갈아입을 때 화장이 망가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생각하고 있는 이미지가 있다면 사진 등의 자료를 전하는 것도 좋습니다. 루즈 등 원하는 색이 있으면 본인이 직접 가지고 가는 것도 좋습니다.
 
신랑은 보통 때보다 천천히 걸어야 합니다

익숙하지 않은 드레스를 입고 움직인다는 것은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죠. 신부는 평소처럼 걸을 수 없으므로 신랑 또한 천천히 걷도록 마음을 쓰세요. 실수로 드레스를 밟지 않도록 주의하고, 등을 곧게 펴고 신부를 부드럽게 인도하세요.


출처- 웨딩채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