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순조로운 결혼을 위한 결혼스케줄 - 10~20일 전 본문

생활정보

순조로운 결혼을 위한 결혼스케줄 - 10~20일 전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2. 4. 00:03
순조로운 결혼을 위한 결혼스케줄 - 10~20일 전
결혼을 결정한 순간부터 갑자기 할 일이 너무 많죠. 무엇부터 해야할지, 어떤 순서로 준비해야 시간적으로, 경제적으로 순조로운 결혼을 할 수 있을지 철저하게 계획을 세우세요.




허니문 짐 꾸리기
이제까지 미뤄왔던 허니문을 본격적으로 준비하세요. 돌아올 때 선물이 늘어날 것을 고려하고 반드시 가지고 갈 것과 현지에서 조달할 것을 분류해서 가지고 갈 물건 리스트를 작성해보세요.
상비약이나 카메라의 필름, 비디오 카메라, 전지 등은 가지고 가는 것이 편리합니다.


▶ 완벽한 허니문을 위한 꼼꼼 짐 꾸리기
▶▶ 우리에게 꼭 맞는 허니문 여행지



선물 리스트 작성하기
허니문에서 의외로 시간이 많이 걸리는 부분은 바로 선물을 고르는 일입니다. 가족은 물론 친척, 신세진 친구들, 회사의 선배, 동료 등 선물을 줄 사람의 리스트를 작성하고 체크해 나가면 안심이죠. 잊어버리는 사람이 없도록 주의하세요. 또한 여행지에서 그림 엽서 등을 보내는 것도 좋으니 리스트에 주소도 적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새 보금자리에서의 생활 필수품 준비하기
시부모님과 같이 사는 것이 아니라 둘만의 생활을 시작하는 커플들이 많죠. 이전에 습관에 매이지 말고 합리적으로 생각하여 혼수를 장만하세요. 단 양가 어른들의 의견을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면 두 사람이 이제껏 사용하던 물건을 그대로 가져오는 것도 좋습니다. 가전제품, 조리기구, 식기 등 자잘한 생활용품들은 미리 리스트로 작성하여 선물로 받거나 여러 장소에서 구입하세요.

▶ 1천~3천만원대 알뜰 혼수마련 노하우 전격 공개
▶▶ 유명 브랜드 그릇 싸게 사는 법



이사 준비하기

새로운 집에 전기, 수도, 가스, 전화 등을 설치하기 위한 절차를 잘 준비해두세요. 가구나 전자 제품의 배송은 이런 시설이 설치된 이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큰 가구를 어디에 놓을지 위치를 정해두고 업자들에게 미리 부탁하세요. 무엇이 언제 도착하는지는 정확하게 확인하세요. 결혼식 전에 이사를 끝내 놓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무리하게 하지 말고 상황에 맞게 준비하도록 하세요.

출처- 웨딩채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