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순조로운 결혼을 위한 결혼스케줄 - 바로 전날 본문

생활정보

순조로운 결혼을 위한 결혼스케줄 - 바로 전날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2. 4. 00:05
순조로운 결혼을 위한 결혼스케줄 - 바로 전날

결혼을 결정한 순간부터 갑자기 할 일이 너무 많죠. 무엇부터 해야할지, 어떤 순서로 준비해야 시간적으로, 경제적으로 순조로운 결혼을 할 수 있을지 철저하게 계획을 세우세요.


사회자와 축의금 접수자에게 인사하기
결혼식 사회자에게 최종적인 확인 전화를, 접수처에서 수고해주실 분께 미리 인사를 드리면서 등 식장에 올 시간과 사소하게 준비할 일이 있으면 미리 부탁을 해두세요.


▶ 일반 결혼식의 절차 알아두기



식장 담당자에게 인사하기

최종적인 확인과 함께 식장 담당자에게 연락을 해두세요. 의상이나 기타 신부 용품을 직접 가지고 가는 경우에는 의상 담당과 사진, 메이크업 담장자들과도 마지막 확인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드레스와 소품 체크하기
드레스를 식장 이외의 곳에서 구입하거나 빌린 사람은 지정 장소에 맞게 준비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면사포나 구두, 액세서리 등 소품도 확실하게 챙겨두세요. 당일에 사용할 소품들은 하나로 정리해서 두는 것이 좋습니다. 속옷, 스타킹, 손수건 이외에 폐백 때 입을 한복과 노리개, 고무신 등 필요한 소품들이 잘 준비되었는지 잊지 말고 준비하세요.

 
피부 미용 마무리

목이나 등이 깊이 파인 드레스를 입은 사람은 결혼식 2~3일 전에 피부 미용에도 신경을 쓰세요. 신부 전용 마사지숍에 다니는 사람은 전신 마사지를 받으세요. 요즘은 네일 케어에도 주의를 기울인답니다. 결혼 반지 교환 등 아름다운 손가락을 보일 일도 많으므로 지나치게 튀지는 않게 연출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웨딩채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