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오픈베이에 내물품을 무료로 등록하여 팔아보세요. 본문

생활정보

오픈베이에 내물품을 무료로 등록하여 팔아보세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 10. 15:58
물품등록부터 중개수수료가 무료인 열린 벼룩시장 2.0, 오픈베이(openbay) 일상 생활의 한부분이 되고 있는 직거래의 순수성을 회복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수많은 직거래 웹사이트들이 초기에 사용자들과 함께했던 순수성을 잃어버리고 변질되어 가는 모습에서 사용자와 사용자 간의 신용을 주고 받는 상호 신용평가를 기반으로 한, 순수한 직거래 웹사이트의 필요성은 더욱 부각되어졌습니다. 더우기 사용자 누구나가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가치를 상호 교환할 수 있는 웹2.0이라는 새로운 웹 패러다임을 맞이하고 있는 시점에서, 물물교환은 새로운 웹페러다임에 가장 적합한 영역으로서 누구나가 주인이며, 누구나가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벼룩시장 개념을 탄생시키고자 하였습니다. 새로운 열린벼룩시장2.0, 오픈베이에서는 우리와 같은 지역에 사는 이웃, 열린 웹공간에서의 이웃들의 목소리를 들으면서 새로운 공동체를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컴퓨터 · 노트북
  디지털 플레이어
  디지털 카메라
  핸드폰 · 휴대폰
  게임기 · 타이틀
  가전 · 오디오
  자동차 · 오토바이 · 자전거
  유아 · 아동
  서적 · 음반 · 악기
  의류 · 패션 · 쥬얼리
  가구 · 생활용품
  화장품 · 향수
  스포츠 · 레저
  취미 · 수집
  티켓 · 상품권
  기타
  핸드메이드·수공예
 여성의류  쥬얼리 · 시계
 남성의류  교복
 신발  패션잡화
 가방 · 지갑  화장품 · 향수
 


카테고리 선택
판매할 물품의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세요. 선택한 카테고리의 하위 카테고리가 있을 경우, 하위 카테고리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목 및 이미지, 본문내용 삽입
물품등록시 입력한 기본 정보로서는 사용하던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에 부족함이 있습니다. 물품에 대한 정보를 오픈베이에서 제공하는 문서편집기를 통해 다양하게 표현할 수가 있으며, 어떠한 형태의 문서편집도 가능합니다. 강력한 문서편집기로 등록한 물품에 대한 정보를 남겨보세요.
태그
등록된 물품의 속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물품판매자가 물품에 대한 속성 태그를 입력하는 곳입니다. 태그를 입력할 때는 등록하는 물품의 속성을 표현하는 단어 - 물품의 브랜드, 모델명, 특징 등 - 를 입력하면, 오픈베이에서는 다양한 연결을 통해 접근을 더욱 용이하게 합니다.
태그입력시 단어와 단어사이에 ' , ' (콤마)를 꼭 넣어주세요.
물품정보
해당 물품을 등록한 등록자에 대한 정보가 보여지게 됩니다. 등록자의 아이디, 신용도, 주소 및 문의, 프로필 등의 정보가 보여짐으로서, 등록자에 대한 신용을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입가격 : 등록물품을 구입할 당시의 가격을 입력하는 란입니다. 선택사항입니다.
   물품상태 : 등록하는 물품이 중고품인지, 신상품인지를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판매개수: 판매개수를 입력하세요. 개수에 대한 거래신청이 모두 완료되어야만 거래완료가 됩니다.
   판매방법: 물품에 가격을 정해 판매하는 방식과 그냥 드리고 싶을 때 선택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판매자의 정보
등록하는 물품을 소유하고 있는 등록자의 기본정보가 보여지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처음 등록시에는 내 정보관리 코너에도 같이 정보가 남게 됩니다.
차후 다른 물품 등록시에는 내 정보관리 코너에서 정보를 가져옴으로 별도로 등록하지 않아도 자동표기되어 편리하게 물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주소 : 판매자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처음 등록시 내 정보관리에 정보가 등록됩니다.
   거래지역 : 전국, 주소지역을 임의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 : 처음 등록시 내 정보관리에 연락처가 기재되며, 다른 연락처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배송방법
배송방법은 거래할 때 물품을 어떻게 전달할 것인지를 선택하는 란입니다.
   판매자부담 : 택배 또는 우편으로 물품을 보낼 경우, 비용을 판매자가 담당하는 방식입니다.
   구매자부담(착불) : 택배 또는 우편으로 물품을 보낼 경우, 구매자가 해당 비용을 담당하는 방식입니다.
   직거래가능 : 직접 만나 물품을 거래할 용의가 있을 경우 선택해서 판매방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세요.
물품등록정보
오픈베이에서는 해당 물품은 90일 동안 등록되며, 기간종료 7일전부터 해당 상품이 판매가 됐는지 메일이 발송되게 됩니다. 등록일수는 오픈베이의 정책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http://www.openbay.co.kr/home.aspx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