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바삭한 튀김옷 만드는 비법 본문

생활정보15961

바삭한 튀김옷 만드는 비법

선비마을 2015. 8. 16. 09:24


바삭바삭한 튀김옷 만들기
1 튀김이 눅눅하지 않고 바삭하게 하려면 녹말가루를 섞으면 됩니다. 밀가루에 녹말가루를 섞어 체에 쳐서 사용하면 튀겼을 때 바삭바삭한 맛이 오래갑니다.

2 물은 차가운 얼음물로 반죽합니다. 달걀은 미리 풀어 놓고, 여기에 얼음물을 넣어 차게 반죽합니다. 튀김옷과 기름의 온도차가 클수록 바삭바삭 해집니다. 또한 반죽을 미리 해두지 말고 튀기기 직전에 바로 만드는 게 좋습니다.

3 반드시 젓가락으로 가볍게 젓습니다. 반죽에 끈기가 생기지 않게 반죽하는 게 요령입니다. 약간의 밀가루가 남아 있어도 상관없으므로 밀가루를 섞은 후에는 오래 휘젓지 말고 툭툭 끊어 내듯 젓가락을 이용해 가볍게 섞어요. 오래 저으면 밀가루에 글루텐이 형성되어 튀김옷이 질겨집니다. 빵을 만들게 아니거든요.

4 젓가락으로 튀김옷을 덧붙입니다. 일식집에서 흔히 보는 몽글몽글한 튀김옷을 만들려면 재료를 기름에 넣은 후에 젓가락으로 튀김옷을 찍어 군데군데 덧붙여 줍니다.



또다른 방법을 소개해 드리면 

튀김가루에 물대신 차가운 맥주를 넣어요.
비율은 보통 물을 넣는거랑 같고 맥주를 넣으면 거품이 생기는데 이때 살짝 가루를 섞어줍니다.
이때도 역시 많이 저으면 안되구요..
제가 실제로 해봤는데 튀김이 좀 가벼운 느낌이 들고 파삭해져요.. 그리고 튀기는 과정에 알콜은 모두 날라가 버리니 절대로 취할 염려는 없어요.. ^^*

출처: 네이버 요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