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스팀타올 사용법 본문

생활정보15961

스팀타올 사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3. 08:52

스팀타월, 바로 알고 따라하기

1. 스팀타월은...

높은 온도의 수증기를 이용하여 피부의 온도를 상승시켜 혈액순환 및 분비작용을 촉진시켜줄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각질 제거와 수분공급 효과로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2. 올바른 스팀타월 테크닉

1.우선 따뜻한 타월을 이용하여 콧구멍을 제외한 얼굴전면을 삼각형으로 감싸준다.

2. 왼손으로 이마, 오른손은 아래턱에 놓고 꼭 눌러준 다음 양손으로 양쪽 뺨을 포근하게 감싸준다.

3. 양손으로 눈주위, 관자놀이 등의 지압점을 3초 정도 지긋이 눌러주는 동작을 2∼3회 정도 반복해준다.

4. 수건을 한겹으로 해서 이마, 눈두덩, 코벽, 콧망울, 인중, 뺨, 입, 턱의 순서로 바깥방향으로 부드럽게 닦아낸다.

3. 스팀타월 100% 활용법

▶ 마사지와 팩 실시 전·후로 사용해준다. 피부 마사지 혹은 팩을 하기 전에 스팀타월을 이용하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마사지와 팩의 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으며, 마사지나 팩 후 얼굴에 남는 유분감, 잔여물 등을 제거해주어 개운하고 산뜻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 얼굴이 거칠고, 화장이 잘 받지 않을 때 실시한다. 아침에 얼굴이 푸석하고 거칠어져 있다면, 세안후 스팀타월을 5분 정도 해준 다음에 화장수, 에멀젼, 에센스, 크림을 사용하면 영양성분이 효과적으로 피부속에 흡수되어 피부가 촉촉하고 매끄러워진다.

▶ 건조한 머리에 헤어팩으로 사용한다. 머리를 감은 후, 너무 뜨겁지 않은 타월로 머리를 감싸주고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면, 두피와 모발에 보습효과를 줄 수 있다. 이때 영양성분을 함유한 트리트먼트 제품을 먼저 바르고 머리를 감싸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 스팀타월 사용시 주의사항을 꼭 알아두자. 지나치게 뜨거운 타월은 조금 식혀서 하도록 하며, 반드시 깨끗한 타월을 사용해야 한다. 한편 예민성 피부, 모세혈관 확장 피부, 염증유발 가능성 피부는 스팀타월을 피하도록 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