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집에 잠재된 냄새 없애기 본문

생활정보15961

집에 잠재된 냄새 없애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10. 12:58

1. 식물 키우기

식물은 미생물을 통해 실내의 오염물질을 흡수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집안냄새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 적합한 식물로는 벤자민 고무나무나 잉글리쉬 아이비 등이 있으며 보통 1m 안팎 높이의 식물이 좋다.

2. 허브향 오일

오일버너 접시에 더운물을 붓고 오일을 3∼4방울 떨어뜨린 후 촛불로 가열하면 약 20분 정도 후부터 집안에 은은한 냄새가 퍼진다. 향은 공기정화 효과가 있는 유칼립투스, 레몬, 티트리, 로즈메리 등이 무난하다.

3. 향초

향초는 인테리어 소품 역할도 하고 집안 냄새를 없애는 데 좋다. 초에 향 성분을 입혀 불을 켜면 향이 은은하게 퍼지고 촛불은 주위의 연기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4. 향

향은 집안의 좋지 않은 냄새를 없애는 데 효과가 좋다. 냄새가 약간 진한 편으로 음식 냄새를 금방 없애는 데는 효과가 좋다. 향은 한 개 정도만 태워야 은은하고 냄새도 역하지 않다.

5. 커피나 차 찌꺼기

커피를 내리고 난 후 남은 찌꺼기를 그릇에 담아두면 커피의 은은한 향이 집안의 나쁜 냄새를 없애준다. 녹차나 홍차 티백 등은 말려서 사용하기 편하다.

6. 포푸리

생화를 직접 말려 거즈 등에 싸서 만들어 쓸 수도 있고 상품으로 판매하는 포푸리를 사용할 수도 있다. 포푸리는 향이 강하지 않으므로 여러 개를 집안 곳곳에 두면 효과가 더 좋다.

7. 숯

숯을 집안 구석구석 놓아두면 습도도 조절되고 나쁜 냄새도 없애준다. 반드시 중금속 성분이 없는 국내산 참숯이나 실질 표면적이 넓어 정화효과가 뛰어난 대나무 숯을 사용한다.

8. 시판용 스프레이 제품

시판용 스프레이 제품은 냄새를 없애는 데 손쉽고 효과적이다. 용기를 잘 흔든 후, 공기 중을 향해 반원을 그리듯 뿌린다. 처음엔 즉시 향이 나지 않아 많은 양을 뿌리면 나중에 머리가 아플 정도로 향이 진해진다. 가볍게 한두 번만, 음식 냄새는 침구나 커튼 등 패브릭에 많이 남으므로 여기에 뿌리면 효과가 좋다.

9. 공기청정기

공장주변, 도로변 주택, 아기가 있는 집 등에서는 자주 환기를 하기가 힘들다. 이 경우에는 공기청정기가 유용하다. 냄새가 아주 심해 냄새제거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면 냄새제거기도 상품화되어 있으나 일반적인 경우에는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 탈취효과와 청정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10. 각종 방향제

콘센트에 꽂으면 열을 받아 향이 나오는 방향제와 젤리 형태로 되어 향이 발산되는 방향제 등 다양한 제품이 나와 있다. 리필 팩 안의 고체나 액상이 갈라지거나 딱딱하게 굳으면 교체해야 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