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드라이하는 방법 본문

생활정보15961

드라이하는 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10. 16:25

매일하는 드라이 어떻게 하면 모발손상없이 잘할수 있을까요?

드라이는 촉촉한 느낌이 약간 남을 정도로 하되, 단시간에 빨리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코팅제나 트리트먼트 등으로 모발이 열에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드라이하는 방법

1. 물기 없애기 머리를 감고 나서 드라이를 할 때는 우선 여분의 물기를 되도록 제거 합니다. 이때 타월로 모발을 모아 감싸고 비비지 말고, 가볍게 톡톡 누르 면서 물기를 없애도록합니다.

2. 엉킴 풀기 손가락이나 굵은 빗을 이용하여 샴푸 중 엉킨 머리카락을 대충 풀도록 하고, 이때 너무 세게 잡아 당기면 모발이 상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도록 합니다.

3. 코팅제 바르기 드라이를 할 때 머릿결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에센스나 트리트먼트 등의 모발 보호제품을 발라주는것이 좋습니다. 바르때는 손바닥에 덜어 머리 끝부분부터 조금 씩 위쪽으로 발라줍니다.

4. 모발량 조절하기 한 번에 모발 전체를 드라이하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헤 어핀으로 윗 쪽 모발을 집어준 후, 안쪽 모발부터 드라이 하도록 합니다 그래야 드라이도 쉽게 되고 모발도 보호할 수 있습니다.

5. 머리 말리기 드라이를 할 때는 모발보호를 위해 모발에서부터 드라이를 10cm 이상 간격을 두고 열과 바람이 골고루 가도록 합니다. 모발을 말릴 때는 버튼 을 온풍으로 맞춰놓고 안쪽부터 말려줍니다.

6. 스타일 잡기 모발이 어느 정도 마르면 냉풍으로 해서, 웨이브 헤어일 경우에는 롤 브러시로, 스트레이트 헤어일 경우에는 빗살 브러시로 빗질을 해가면서 드라이합니다.

7. 스타일링제 바르기 무스나 스프레이 등 스타일링 제품을 원하는 부분의 모발에 발라줍니다. 웨이브 헤어인 경우 글레이즈나 젤을 발라주면 컬이 자연스럽게 살아나죠.

8. 마무리 하기 빗과 드라이어를 이용하여, 스타일제를 바른 부위를 집중적으로 드라 이해서 스타일이 오래 유지되도록 고정시켜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