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피부관리 에서 가장 중요한 5단계 본문

생활정보15961

피부관리 에서 가장 중요한 5단계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24. 02:45

→ 클린싱

피부를 가꾸기 위한 첫 단계는 얼굴의 모든 더러운 것을 아주 깨끗하게 씻어내는 클린싱이다. 피지,먼지,땀, 여러가지 공해물질을 깨끗이 씻어내 원래의 얼굴피부로 돌아가야 한다. 물, CREAM, LOTION 등 청결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의 일반명칭이다.

→ 자극

깨끗이 정돈된 피부에 진피층의 모세혈관의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만들어 신선한 산소, 영양분을 피부에 공급하고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것이다. STIMULATING의 방법은 마사지, 목욕, 팩 등이 있다.

→ 조정

세수와 팩등으로 자극을 받은 얼굴피부에 크림과 팩의 찌꺼기가 남아있고 ACID MANTLE이 씻겨 나가고 땀구멍은 열려있는 상태이다. 토닝 제품을 사용하여 땀구멍을 좁혀주어 피부가 매끄럽고 탄탄하게 해주고 원래의 PH로 조정해주어 메이크업을 잘 받도록 기초를 다진다.

→ 보습

환경과 신체의 대사변화로 피부가 건조하게 되면 인위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기 위해 보습제를 사용해야 한다. 보습제는 피부상태를 조절하고 주름살을 막아내며 촉촉하게 만들어 수분부족으로 생길 여러가지 문제를 미리 예방해준다. 보습의 단계는 피부 가꾸기와 관리의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관리의 성공여부는 적절한 보습제의 선택과 사용에 달려있다.

→ 보호

PROTECTING은 피부의 탈수현상과 공해물질로 오염되는 것, 주름살지게 하는 햇빛의 침투를 차단하는 것 등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말한다. 앞의 4가지 과정을 완벽하게 끝냈다 해도 피부 보호장치가 없으면 헛수고로 끝나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자외선의 차단은 가장 중요한 피부보호대책이다. SUNSCREEN을 바르는 순서는 FOUNDATION을 바르기 전에 사용하고 낮에 MOISTURIZER를 바른 위에 SUNSCREEN을 바른다. 혼합피부인 경우에는 T-ZONE을 제외한 건조한 부위에 먼저 보습제를 바르고 SUNSCREEN 그리고 FOUNDATION을 바른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