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 본문

생활정보15961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24. 02:54


둥근형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스타일 : 동그란 얼굴은 볼에 살이 있어서 귀여운 인상을 풍긴다.

또 미간이 꽉차있어 온화한 느낌을 준다.

턱까지 내린 보브 스타일 : 이 헤어스타일은 통통한 볼을 커버하고 동시에이마를 드러내어 얼굴이 길어 보이게 하는 장점이 있다. 길이는 귀 웟쪽, 새기(모발끝을 불규칙하게 쳐낸 것)를 이용하여 둥근 얼굴형을 과감하게 드러내 놓는 스타일

계란형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스타일 : 어느 곳 하나 거슬리는 곳 없이 매끈한 인상을 주는 형.

타원형보다 턱선이 좁은 것이 특징이다. 계란형은 어떤 헤어스타일이든 무난하게 소화를 해 낼 수 있을 정도로 선택의 폭이 넓다. 커트에서부터 긴 머리까지 잘 어울리지만 자신의 체형에 맞는 스타일을 고르는 것이 포인트이다. 보이쉬 하고 깔끔한 이미지의 커트뿐 아니라 섹시한 멋을 풍겨 강렬한 개성을 표현하는 쇼트커트도 잘 어울린다. 윗머리를 주저않지 않도록 풍성하게 볼륨을 주어 복고풍 스타일로 정리하고 앞머리는 자연스럽게 컬을 살리면서 얼굴을 살짝 감싸주듯 내려주는 것도 좋은 스타일중의 하나이다.

각진얼굴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스타일 : 자신만만하고 당당한 편이 있는 반면 고집스럽고 딱딱한 인상을 주기 쉽다. 얼굴 아래쪽의 각이 시작되는 부분에 머리카락 길이를 맞춰서 턱선과 연결되는 머리 끝 부분에만 웨이브를 살려주는 스타일. 턱선을 과감하게 드러내는 업 스타일. 밑머리를 깨끗이 쓸어 올리는 업 스타일로 윗머리 부분에 포인트를 주어 시선이 위쪽으로 쏠리게 하는 것도 각진 얼굴을 보안할 수 있는 좋은 방법.

마름모형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

▣ 스타일 : 화려한 인상을 풍기는 반면 광대뼈로 인해 나이 들어 보이기 쉽다. 특정한 가르마 없이 머리를 모두 모아 부드럽게 올린 후 핀으로 고정하는 업 스타일. 그라테이션 보브 스타일 초라하고 단조로운 스타일은 광대뼈를 더욱 두드러지게 한다. 이 얼굴형은 머리에 포인트를 주는 풍성한 느낌의 볼륨있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해야 한다.

타원형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스타일 : 비교적 얼굴 윤관이 예쁜편 그러나 다소 지루해 보이는 인상이다. 얼굴이 긴 여성은 볼쪽으로 볼륨을 살려 주는 스타일이 좋다. 이렇게 하면 가로선이 강조되어 얼굴이 짧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긴 얼굴형에 가장 안전하고 이상적인 헤어스타일은 단발형이다. 앞머리를 잘라서 내려주면 귀여운 이미지를 줄 수 있다. 굵은 웨이브가 있는 단발 귀 옆쪽에서 볼쪽에 걸쳐서 넓어지는 스타일 즉 이 부분에 굵은 웨이브를 살려주는 스타일이 좋다. 이렇게 하면 긴 얼굴 특유의 예쁜얼굴 윤곽도 돋보이게 할 수 있다.

역삼각형과 삼각형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  


▼ 역삼각형 얼굴 스타일 - 턱 옆선에서 볼륨감 있게 퍼지는 단발머리
이마가 넓고 턱이 뾰족한 역삼각형 얼굴은 신경질적이고 예민한 인상을 주기 싶다. 뺨과 턱 부위가 약해 지구력과 활동력이 떨어지고 노후에 활동이 부진하다고 본다. 이러한 점을 보완하려면 턱이 풍부해 보이도록 턱 옆선에서 볼륨감 있게 퍼지는 단발머리가 좋다. 긴 머리를 아래로 늘어뜨리거나 머리를 올려 묶으면 뾰족한 턱이 더욱 강조되므로 역효과. 귀에서 턱으로 내려오는 선이 둥글지 않고 샤프한 이미지를 풍긴다. 양끝을 살짝 말아 얼굴을 감싸는 레어 어드 롱헤어 스타일. 볼부위의 라인을 자연스럽게 커버해주는 웨이브 보브 스타일.

 ▣ 피해야 할 스타일- 둥근형 계란형 사이드에 볼륨을 준 웨이브 스타일은 양볼을 더욱 통통하게 부각시켜 준다. 업 스타일을 할 때 너무 바싹 잡아 올리지 않도록 주의를 요한다. 각진얼굴 마름모형 아무런 포인트도 없이 이마를 덮는 쇼트CUT는 강한 인상을 더욱 강하게 보이게 하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초라하고 단조로운 스타일은 피해야 한다. 

▼ 삼각형 얼굴 - 이마를 시원하게 드러내는 스타일
이마에 비해 턱이 넓고 라인이 둥근 삼각형 얼굴은 여유 있는 성격이 큰 몫을 해 초년에 비해 말년이 좋다. 하지만 얼굴에 살이 많아 늘어지면 욕심스럽고 심술궂게 보일 우려가 있다. 많이 웃어 탄력을 유지하도록. 이런 얼굴형은 좁은 이마를 시원하게 내놓는 것이 보기에 운을 높이는 데도 좋다.

타원형 역삼각형

① 얼굴이 완전히 드러나는 스타일 ② Short Cut ③ 머리를 깨끗이 뒤로 넘겨 묶는 스타일 ④ Up Style ⑤차분한 롱 스트레이트 스타일 등은 긴 얼굴을 더욱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가급적 피해야 한다. 뾰족한 턱선을 강조하는 업 스타일.

출처- 여성동아와 기타 인터넷 발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