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자연 샴푸 린스 만들기 본문

생활정보15961

자연 샴푸 린스 만들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7. 27. 07:39


자연 샴푸 린스 만들기

1. 샴푸.

▶ 감초 - 잘게썬 감초 50g 과 유근피 30g을 맥주 2컵에 담가둔다.

1주일쯤 지난 뒤 가제수건으로 건더기는 걸러낸 다음 올리브유 1큰술을 넣고 잘 섞는다. 머리를 물에 충분히 적신 뒤 바르고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때가 말끔히 빠진다. 20~30분 뒤 충분히 헹군다.

2. 린스.

▶ 장미꽃잎 - 적당량의 물을 끓인 뒤 장미꽃잎을 넣어 우려내거나 장미꽃잎을 으깨 물에 타 우려낸다. 이 물로 머리를 헹궈내면 향기도 좋고 머릿결이 좋아진다.

▶ 맥주 - 샴푸한 뒤 맥주를 머리카락에 고루 바르고 15분쯤 있다가 헹궈낸 뒤 다시 맥주를 바르고 굵은 빗으로 빗으면서 말린다. 맥주는 머리카락을 윤기나게 가꿔주며, 증발한 뒤 냄새가 나지 않아 좋다.

▶ 레몬즙 - 레몬 반개를 썰어 즙을 낸 뒤 물 1리터에 탄다. 고루 발라주면 손상된 머릿결도 부드럽게 가꿔준다.

3. 트리트먼트제.

▶ 포도주 - 포도주 1컵에 계란노른자 1개를 넣고 잘 풀어지도록 젓는다. 머리를 감은 뒤 계란 노른자가 섞인 포도주를 머리에 고루 바른 다음 15분간 비닐캡을 쓰고 있다가 더운물로 헹궈낸다.

▶ 인삼 - 냄비에 물 350ml를 붓고 인삼가루 50g을 조금씩 넣으면서 덩어리가 없이 크림상태가 될 때까지 젓는다 계속 저으면서 2-3분간 끊인다. 미지근하게 식혀 머리카락에 골고루 발라준다. 이 크림은 머리카락이 젖은 상태에서만 효과가 있으므로 바른 뒤 헤어캡등으로 감싸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하고 1시간 정도 있는다.

▶ 다시마.맥반석 - 다시마를 찬물에 20분쯤 담가두면 끈적끈적한 점액질 용액이 된다. 여기에 맥반석을 다시마와 같은 양만큼 섞는다. 이 미용액은 계속 쓰면 탈모를 예방해 주고 망가진 모발을 매끄럽고 윤기나는 머릿결로 가꿔준다.

▶ 요구르트 - 떠먹는 요구르트 반컵에 올리브오일 1작은술을 섞어 머리에 골고루 발라 준다음 30분쯤 있다 헹군다. 헤어켑을 쓰고 있는 것이 좋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