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결혼준비 예비신부를 위한 D-60 체크 리스트 본문

생활정보

결혼준비 예비신부를 위한 D-60 체크 리스트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2. 3. 23:04
설레는 마음으로 결혼을 준비하세요~!!
신부를 위한 D-60 체크 리스트

결혼을 결정한 순간부터 갑자기 할 일이 너무 많죠. 무엇부터 해야할지, 어떤 순서로 준비해야 시간적으로, 경제적으로 순조로운 결혼을 할 수 있을지 철저하게 계획을 세우세요.




D-30 그릇은 취향과 예산에 맞춰 준비하세요
결혼을 앞둔 신부의 마음을 더 설레게 하는 예쁜 그릇들. 사랑을 가득 담아내는 예쁜 그릇은 신혼의 아름다움을 더 빛나게 하는 혼수품이랍니다. 주부들이 매일 사용하는 그릇은 가급적 취향에 맞고 신부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품목이 다양해서 꼼꼼한 계획 없이 구입했다가는 필요한 것을 빠뜨리거나 예산을 초과할 수 있는 혼수 품목이니 주의하세요. 제품을 구입하게 전에 필요한 품목 리스트를 작성해간다면 알뜰 쇼핑이 되겠죠? 커피잔이나 티스푼 세트는 선물로 들어올 수도 있으니 나중에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D-18 청첩장은 보내셨나요?
영화 속 장면보다도 더 아름다울 당신의 결혼식을 축하해줄 사람들은 초대하셨나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날을 위한 청첩장인만큼 우아하고 개성이 넘치며 두 사람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특별한 것으로 골라보세요. 청첩장은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카드에서부터 두 사람의 사진이나 캐리커처를 이용한 것까지 다양한 종류가 있답니다. 최근에는 인터넷을 이용해서 굳이 밖에 나가지 않더라고 집에서 예쁜 청첩장을 고를 수 있고, 주문까지 가능하답니다. 청첩장을 보낼 때는 우편으로 발송할 사람들과 직접 전해둘 사람들을 미리 구분하는 것이 좋습니다.




D-5 즐거운 마음으로 신혼여행 가방을 꾸리세요
불필요한 것은 과감히 없애고, 챙길 것은 확실하게 챙겨두세요. 먼저 두 사람의 옷을 준비하세요. 신혼 여행지의 기후와 일정에 맞는 옷을 준비해야겠죠? 속옷은 여행하는 날짜만큼 준비하세요. 비치용품을 챙기는 것도 잊지 마세요. 해수욕을 할 수 없는 신혼여행일지라도 호텔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 카메라, 접은 우산, 모자, 선글라스, 무드 있는 첫날밤 연출을 위한 보디용품, 향수, 가운, 페미돔이나 콘돔 등도 미리 챙겨두세요.

▶ 완벽한 허니문을 위한 꼼꼼 짐 꾸리기
▶▶ 첫날밤 이건 꼭 준비하세요~!!


웨딩 D-60 체크리스트
일정 체크 항목 체크 내용
D-60 예비 신랑의 예산 참조하기 예비 신랑의 경제적 능력을 파악해 예산을 짠다
D-59 예비 신랑, 친정 어머니의 혼수 상의하기 잡음 없이 혼수와 결혼 준비를 하기 위해 미리 의견을 모아본다.
D-58 결혼 비용 총 예산 세우기 혼수 구입비, 결혼식 비용, 신혼여행, 예단 구입비 등 총 예산을 나눈다.
D-53 시댁과 예물, 예산 상의하기 시어머니와 예비 신랑이 함께한 자리에서 예단의 범위와 금액을 정한다.
D-52 혼수용품 구입처 정보 입수하기 어디에 가면 얼마나 싸게 구입할 수 있는지 숍 정보를 체크해본다.
D-51 신혼집 인테리어 시작하기 도배, 페인트, 보수 공사 등 일정을 잡는다.
D-49 결혼식장과 피로연 장소
조사
양가의 위치, 교통편을 고려하여 예식장과 피로연 장소를 알아본다.
D-47 결혼식 관련 기타 정보 입수하기 웨딩드레스, 신부 화장, 야외촬영, 청첩장 등에 관한 정보를 수집한다.
D-46 웨딩드레스와 신부 화장
예약하기
웨딩드레스를 예약한 후 가능하면 웨딩숍에서 가까운 미용실을 예약한다.
D-44 사진과 비디오 촬영 예약
하기
웨딩 스튜디오의 촬영 스타일과 경제적인 측면을 고려해서 결정한다.
D-40 결혼식 초대손님 명단 작성하기 꼭 초대할 사람의 명단을 뽑아 연락처를 점검한다.
D-39 청첩장 주문하기 두 사람의 마음을 담을 수 있는 디자인을 선택한다.
D-35 예물 시장 사전 조사 예지동, 남대문, 종로 등 한 곳을 정해 예산과 맞춘다.
D-33 그릇 시장 조사 그릇 전문 시장을 이용하면 소비자가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D-31 예단 구입하기 시댁과 사전에 상의한 것을 바탕으로 예단을 구입한다.
D-28 가전제품 구입하기 세탁기, 냉장고, TV 등 기본 세트는 좋은 것으로, 나머지는 예산을 고려한다.
D-20 청첩장 돌리기 우편으로 발송할 것과 직접 본인에게 줄 것을 구분한다.
D-15 신혼여행용품 리스트 작성 신혼여행지를 고려하여 여행용 가방, 옷, 화장품 등을 점검한다.
D-14 신혼여행용품 구입 리스트를 바탕으로 따로 구입해야 할 것을 뽑아 한꺼번에 구입한다.
D-12 폐백음식 주문하기 예산에 맞춰 정성을 표시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한다.
D-10 신혼집 정리와 청소하기 가구와 가전제품 등 덩치가 큰 신혼살림부터 먼저 배치한다.
D-8 함 받기 함값은 미리 신랑과 얘기해서 정한다.
D-7 부모님과 시간 갖기 부모님을 모시고 행복한 결혼생활을 다짐한다.
D-6 신혼여행 가방 싸기와 환전하기 신혼여행에 필요한 용품을 다시 한번 체크하고 가방을 꾸린다.
D-5 각종 예약 상황 확인하기 준비 기간 동안 예약한 것을 최종 확인한다.
D-4 결혼식과 신혼여행 준비물 챙기기 신혼여행에 필요한 사항들을 확인한다.
D-2 미용실에서 마사지 받기 앞으로 이틀 남은 결혼식. 화사한 신부 화장을 위해서 피부 마사지를 받는다.
D-1 충분한 휴식과 수면 취하기 결혼식날 신부 화장이 잘 받도록 충분히 휴식을 취한다.
출처- 웨딩채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