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순조로운 결혼을 위한 결혼스케줄 - 한달 전 본문

생활정보

순조로운 결혼을 위한 결혼스케줄 - 한달 전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2. 4. 00:02
순조로운 결혼을 위한 결혼스케줄 - 한달 전

결혼을 결정한 순간부터 갑자기 할 일이 너무 많죠. 무엇부터 해야할지, 어떤 순서로 준비해야 시간적으로, 경제적으로 순조로운 결혼을 할 수 있을지 철저하게 계획을 세우세요.


결혼식 사회자와 상담하기
피로연에서의 성공의 열쇠를 손에 쥐고 있는 사람은 사회자. 그렇기 때문에 충분한 대화가 필요합니다. 피로연의 진행표에 맞추어 자세한 연출내용을 확인하세요. 축가나 연주자가 정해지면 이름과 진행상황을 정확하게 확인해주세요. 친구에게 부탁한 경우에는 친구와 사전에 잘 얘기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연에 대해 자세하게 상담하기
어떤 피로연으로 진행할 것인지 양가의 어른들과의 합의 하에 구체적으로 얘기하세요. 손님의 연령층을 고려해서 요리, 음료, 디저트 등을 결정하세요. 식장을 장식할 꽃이나 전체적인 코디네이션 등 하나하나를 정성껏 체크하세요. 사회자, 웨딩 케이크 등 피로연이 진행표를 완성해두면서 예산을 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결혼에 따른 서류 제출하기

결혼을 하면 혼인 신고를 하는데 이런저런 서류들이나 절차가 필요합니다. 리스트를 작성하고 쉬는 날을 잘 이용해서 준비해두도록 하세요. 회사에서는 날짜와 모든 것이 정해졌을 때 상사에게 보고하세요. 퇴직을 하는 경우에는 1개월 전에 알리는 것이 원칙입니다. 휴가원도 1개월 전까지는 제출하세요.



마음에 드는 소품 고르기
의상이 결정되면 그 의상에 맞는 소품을 선택하세요. 면사포나 그에 다른 캡 장식, 장갑, 목걸이, 귀걸이, 구두, 핸드백 등도 잊지 말고 챙기세요.

헤어& 메이크업 리허설 하기

아무리 마음에 드는 의상을 입고 있어도 메이크업이 생각대로 완성되지 않으면 웃는 얼굴이 자연스럽지 않고 중요한 날 불만에 가득한 얼굴이 됩니다. 최고의 신부가 되기 위해서는 리허설을 권장합니다. 식장이나 호텔의 경우에는 별도로 요금이 붙을 수도 있지만, 출장 등 외부에서 메이크업을 받는 경우는 상담을 통해 가능한 선에서 절충할 수 있습니다.

생화 부케 예약하기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나 꽃이 있는 경우는 특히 빨리 주문을 해두세요. 계절에 따라 준비하기 어려운 소재가 있거나 가격차가 있을 수 있으니 한달 전에는 주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하는 이미지에 맞는 부케와 드레스 사진을 가지고 있으면 플라워 디자이너와 상담하기가 쉽습니다. 이때 예산도 확실하게 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 셰이브 & 마사지
의상이나 소품 준비가 정리되면 피부 미용에도 신경을 쓰세요. 목이나 등이 넓게 패인 의상을 선택한 사람은 얼굴이나 피부에 있는 잔털을 제거하세요. 메이크업을 잘 받기 위해 마시지도 받으세요. 결혼식 직전에 피부 미용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피부가 약한 사람은 갑작스런 변화에 오히려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 한번 테스트해보는 것이 안심이 된답니다.

출처- 웨딩채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