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결혼준비 예비신랑을 위한 D-60 체크 리스트 본문

생활정보

결혼준비 예비신랑을 위한 D-60 체크 리스트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2. 3. 23:51

신랑을 위한 D-60 체크 리스트
예비 신랑이 준비해야 할 결혼 준비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결혼 전 시기별 준비사항을 점검하고 차근차근 준비하면 행복한 결혼이 보인답니다.



날짜 체크 항목 체크 내용
D-60 결혼 자금 마련하기 모아둔 돈은 얼마나 되는지.. 부족하다면 어떻게 할 것인지 결정한다.
D-57 결혼 비용 예산 세우기 신부와 상의해 분담 내역을 결정.
D-53 신혼집 마련하기 위치나 교통은 어떤지 환경은 어떤지 등을 잘 파악하고 계약시 신중을 기한다.
D-49 예단 예물 상의하기 무리없이 건전하게 이뤄지도록 신랑의 현명한 처세가 요구된다.
D-45 예식장, 피로연 장소 결정하기 양가의 위치, 교통편, 피로연 장소와 음식 등을 충분히 고려해 선택한다.
D-41 스튜디오, 야외촬영지 결정하기 촬영 스타일과 앨범 구성, 야외 촬영지, 옵션 사항, 가격대 등을 확인한다.
D-38 신혼여행지, 여행사 선택하기 예산과 취향, 일정 등을 고려한다.
D-34 하객리스트 뽑기 초대할 사람들의 명단과 연락처 확인
D-32 청첩장 보내기 빠진 곳이 없도록 확인하여 우송한다.
D-29 주례사, 도우미 정하기 주례사는 인품을 갖춘 분으로, 각종 결혼 도우미는 친구나 친척들에게 부탁한다.
D-25 혼수 쇼핑 같이 하기 시간을 내서 신부와 함께 예산에 맞는 혼수를 차근차근 고른다.
D-20 주례사, 친척들께 인사가기 신부와 함께 청첩장을 들고 주례선생님, 가까운 친척들께 인사를 간다.
D-16 피부 관리 시작하기 세안 및 보습 등 꾸준히 피부 손질을 한다.
D-13 신혼집 정리하기 이삿짐 정리 손볼 곳은 없는지 재확인
D-10 회사에 휴가서 제출하기 미리 작성해 서면으로 제출한다.
D-7 함보내기 함값 시비가 없도록 신부집, 도우미들과 미리 상의한다.
D-5 각종 예약 상황 확인하기 결혼식장, 스튜디오, 여행사 등 모든 것들을 최종 점검한다.
D-3 부모님과 식사하기 신부와 함께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가능하면 장인, 장모님과도 자리를 갖는다.
D-1 충분한 휴식과 수면 취하기 무리하게 친구들과 피로연을 벌이지 않도록주의한다. 중요한 내일을 위해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잠도 푹 잔다.
 

출처- 웨딩채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