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순조로운 결혼을 위한 결혼스케줄 - 2~3개월 전 본문

생활정보

순조로운 결혼을 위한 결혼스케줄 - 2~3개월 전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2. 4. 00:00
순조로운 결혼을 위한 결혼스케줄 - 2~3개월 전
결혼을 결정한 순간부터 갑자기 할 일이 너무 많죠. 무엇부터 해야할지, 어떤 순서로 준비해야 시간적으로, 경제적으로 순조로운 결혼을 할 수 있을지 철저하게 계획을 세우세요.



결혼식에 초대할 손님 리스트 작성하기

결혼식에 초대할 손님과 피로연에 초대하고 싶은 손님의 리스트를 작성하고 결정하세요. 양가의 손님 수가 거의 비슷한 것이 이상적이지만, 양가 어른들께서 이해해주신다면 한쪽이 많은 것도 괜찮습니다.


사랑의 언약, 결혼 반지 준비하기
결혼식에서 교환하는 결혼반지는 이제부터 항상 몸에 지니고 다닐 물건이므로 질리지 않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지 안쪽에 이름이나 결혼식 날짜를 새기기도 하므로 빠른 시일 내에 주문하세요.



청첩장 인쇄하기
아무리 짧게 잡아도 한달 전까지는 손님들에게 청첩장이 도착할 수 있도록 준비해두세요. 그러기 위해서는 약 두달 전에는 미리 주문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청첩장의 초대하는 사람 이름을 부모님으로 할지, 본인들 이름을 적을 것인지(보통 부모님 이름을 적지만)를 부모님과 잘 상의하고 결정하세요. 최근에는 두 사람이 생각한 문구나 사진 등을 넣거나 카드는 직접 제작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결혼식에 관한 꼼꼼 준비 시작!
결혼식에 관한 세심한 준비를 시작하세요. 결혼식 후에 실외에서 기념촬영을 하거나 파티를 여는 등의 문제, 피로연장을 특별하게 장식하고 싶다거나 두 사람이 디자인한 결혼케이크를 준비하는 싶다거나 하는 등 바라는 것을 가능한 한 구체적으로 전달하세요.


사회자나 연주자 선택하기

결혼식 사회는 보통 친한 친구에게 부탁하죠. 사회자는 결혼식을 자연스럽게 이끌어 나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축하 연주나 축가를 불러주는 경우가 있는데, 결혼식 분위기와 손님들에게 어울리는 것으로 선택하세요.


새 보금자리를 결정하고 가구 구입하기
결혼식 준비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둘이서 새롭게 시작할 생활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꿈 같은 결혼식과 허니문 뒤에는 현실이 기다리고 있죠. 새 보금자리를 결정하고, 가구 등의 준비를 시작하세요. 가구는 새 보금자리의 넓이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실용적인 것으로 선택하도록 하세요. 가벼운 쇼핑이 아니므로 매사에 신중해야 합니다. 서둘러 구입하는 것보다는 이것저것 살펴본 후에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헤어& 메이크업 상담
의상을 선택하는 것만이 아닌, 헤어&메이크업에도 신경을 쓰세요. 야외촬영 등을 통해 미리 리허설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럴 시간이 부족하다면, 원하는 스타일의 자료들을 준비해서 세심하게 상담하세요.
 


여권, 비자 신청하기
허니문을 해외로 가는 사람은 여권의 유효기간이나 여행지에 비자가 필요한지 등을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이때 만들어놓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웨딩채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