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지독한 발냄새 제거법 본문

생활정보15961

지독한 발냄새 제거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4. 12. 08:35
코미디 프로에서 가끔 “내 강력무기를 받아라.” 하면서 발냄새를 맡게 하면 상대방이 쓰러지는 장면이 가끔 나옵니다. 혹시 여러분도 심한 발냄새로 고민하고 있진 않으세요?  
 
우리 발에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나?

우리는 하루에 평균 6.5Km(약 7500보)를 걷고 일생 동안에 지구를 약 4바퀴 정도 돌 수 있는 거리를 걷게 됩니다. 발은 걸을 때마다 자신의 체중과 부하 중량이 더해져 실제로는 매일 큰 충격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 발은 1보 걸을 때마다 정지해 있을 때 자신의 체중의 약 20%의 가중량의 충격이 더해진다고 합니다. 자신의 체중이 60Kg일 때 한 걸음 내디딜 때 발에 전해지는 충격은 72Kg의 힘으로 전달되는 것이지요.

또, 발을 제 2의 심장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사람이 걸을 때 발의 근육이 수축, 이완함에 따라 하체의 혈액 흐름을 촉진하여 조직을 활성화할 수 있게 됩니다. 이처럼 발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에도 우리 몸 중 가장 아래에 있다는 이유로 관심을 두지 않는 신체기관이기도 합니다.



발냄새는 발에서 난 땀이 주범.

발가락 사이와 발바닥에 있어 과도하게 땀이 나는데, 여기에 발에 있는 세균이 가세해 발냄새가 나게 되는데, 발을 자주 씻지 않거나 양말을 오래 신으면 발냄새가 더욱 심하게 진동합니다. 발에 땀이 많이 나는 증상은 정신적 스트레스와 빈혈이나 갑상선 질환이 있는 경우와 연관이 있습니다.



발냄새 없애기 작전

여름이면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하는 장소라면 망설여지지요. 민망한 상황을 연출하지 않으려면 아래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발냄새가 말끔!

발냄새의 원인인 습기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
발을 씻은 뒤, 발가락 사이사이의 물기를 완벽하게 닦아냅니다.

파우더를 발가락 사이사이에 발라주기.
발가락 사이사이에 충분히 뿌려 땀이 고이는 것을 미리 방지합니다. 발등과 발바닥도 빼놓지 않고 발라줍니다.

외출 시 탈취 스프레이는 필수
외출할 때 물티슈와 탈취 스프레이를 챙겨 가지고 다닙니다. 땀이 나는 발을 자주 닦아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발냄새 제거에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발냄새 전용 탈취 스프레이를 뿌려 주면 냄새를 감출 수 있습니다.

진하게 우린 녹차물
녹차를 진하게 우려낸 물에 발을 담그면 살균 및 수렴 작용이 있어 발냄새뿐만 아니라 무좀에도 효과적!

식초와 생강도 효과
미지근한 물에 식초를 한두 방울 섞어 사용하면 발냄새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생강을 강판에 갈아서 발가락 사이사이에 30분 정도 붙여 두면 냄새 제거 효과!

면양말을 자주 갈아 신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 후에 구두를 잘 말려서 신고, 2~3켤레를 돌아가며 신는 것이 좋습니다.  


cj뉴트라
출처 - http://samak.co.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