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트러플쉘을 이용한 초콜릿 본문

제과제빵

트러플쉘을 이용한 초콜릿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2. 12. 10:16
트러플쉘 안에 건조오렌지필 가나슈를 넣고
여러가지 다양한 재료들을 겉에 발라 만든 초콜렛이에요.
만들기는 어제 다 만들었는데.. 완성샷을 못 찍어 이제 글을 올리네요 ^-^
아이고 쪼꼬렛 만드는것도. 이렇게 사진 찍어 올리는것도 정말 쉬운일이 아니네요.
부디 제 초콜릿을 받는 사람들이 기뻐했으면 좋겠는데! ^^

우선 트러플쉘이 뭔지 궁금하시죠???
사진에 보이는것처럼 동그란 초콜릿인데 속이 비어있답니다.
트러플쉘을 이용해서 비어있는 안에 여러가지 가나슈라던가.. 너트같은것. 뭐든 채워넣어..
다양한 맛을 지닌 초콜렛을 만들 수 있답니다. 다크, 밀크, 화이트 이렇게 세 종류가 있어요 ^^

1. 미리 만들어둔 오렌지필 가나슈를 트러플쉘에 채워주세요.
짤주머니에 가나슈를 넣어 채워주시구요. 짤주머니 구멍이 크면 힘드니깐
쪼꼬맣게 잘라서 조금조금씩 넣어주세요. 저는 막 넣으면서 흘리고; 장난 아니었어요 ㅎㅎ
( 건조 오렌지필 가나슈 만들기 http://akira.egloos.com/1253536 )

★ 트러플쉘은 매우 얇은 초콜렛이므로 안에 들어가는 가나슈라던가..
겉에 코팅해줄 초콜렛이 온도가 높으면 녹아버리니 주의하세요!!!
꼭 식혀서 넣어주셔야 합니다.


2. 그리고 녹인 초콜렛으로 뚜껑을 덮어주시는겁니다 ^^ 가나슈를 꽉 채우고..
안에 가나슈가 흘러나오면 안되잖아요?? 그래서 초콜렛으로 막아주는거에요.
저는 초코펜을 이용했지요! ^^ (무지 간편 유용!! 초코펜!!!)

3. 뚜껑이 다 마를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요건 뭘까요??? 코코넛 슬라이스 (코코넛롱) 이랍니다!!!!
원래 코코넛 슬라이스는 하얀색이잖아요. 그런데 색깔을 노릇노릇하게 만들어주기 위해서
깨끗한 팬에 약한 불에서 살살 볶아주세요. 색이 아주 금방 나니깐 절대 한눈 팔지 마시고
살살 볶아주시면 됩니다. ^^ 그럼 노릇노릇한 코코넛 슬라이스가 되지요.

코팅한 초콜렛을 굴려줄 여러가지 재료를 준비해봤어요.
아몬드 슬라이스는 비닐에 넣고 손으로 살짝살짝 뽀개주세요 ㅎㅎㅎ

템퍼링한 초콜릿에 트러플쉘을 넣어 코팅해줍시다!!!

★ 트러플쉘은 매우 얇은 초콜렛이므로 안에 들어가는 가나슈라던가..
겉에 코팅해줄 초콜렛이 온도가 높으면 녹아버리니 주의하세요!!!
꼭 식혀서 넣어주셔야 합니다.


데굴데굴 굴려서 포크로 건져내세요.

이렇게도 해보고~

이렇게도 해보아요~~!!!! 겉에 삐죽삐죽한 모양을
만들어주기 위해서 식힘망 있죠??? (없으면 석쇠에라도 ㅡㅡ;;;;;)
그 위에 코팅한 초콜렛을 올려주고 살짝 두면 겉이 약간 굳잖아요??
그럼 식힘망위에 돌돌 굴려주시고 굳히면 저렇게 삐죽삐죽한 모양이 된답니다 ^^

여러가지 재료에 굴려주고 이제 차가운데에서 굳혀주시면 완성이랍니다 ^^

흐미; 오늘도 초콜릿 경단이로군요!!! ㅡㅡ;;;;;
단체 초콜릿 경단~~ ㅎㅎㅎㅎㅎ

삐죽삐죽 모양이 재미있죠? ^^

요렇게도 만들어봤어요. 초콜렛은 다 같은 재료라도..
어떻게 모양을 내느냐에 따라 여러가지로 변화할 수 있는것 같아요 ^^
취향대로, 스타일대로 여러가지 모양으로 만들어 보아용 ^^

짠! 속이 궁금하시죠? ^^ 이렇게 안에 촉촉한 가나슈가 쮸욱~ ㅎㅎ

이 초콜릿을 받게될 주인공은 과연 누가 될까요??? ^^


+ http://akides.com
+ http://akira.egloos.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