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피부미용에 좋은 차 본문

맛있는 요리법들

피부미용에 좋은 차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10. 22:44

구기자차

옛날 진시황이 구하던 불로초였다는 전래설이 있듯이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고, 알카로이드인 "베타인"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자양강장제로도 으뜸이며 남성에게는 정력을 증강시킨다. 그리고 얼굴의 기미, 여드름, 얼룩점 등을 없애는 데에도 고방으로부터 이용되어 오고 있어 여성의 피부관리에 권장되는 차이다.

매실차

장내의 대장균, 디프테리아균, 콜레라균 등 각종 병원균을 억제하는 효과가 크며,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좋다. 또한 숙취해소와, 여드름, 검버섯, 기미 제거에 효과가 있다.

둥글레차

신체의 에너지생성 역할을 하며, 당뇨와 해열에 좋다. 강심배당체가 함유되어 있어 힘이 솟아나는 작용도 하지만, 거친 것을 매끄럽게 하는 작용과 얼굴색 및 피부색을 좋게 하는 작용이 있다.

들국화차

간장을 보호하고 눈과 머리를 맑게 한다. 예로부터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국화주와 국화차를 마셔왔다. 따라서 혈리작용에 좋다는 것이며, 자연히 피부도 좋아질 수 밖에 없다. 혈리작용 외에도 숙취해소에도 좋고, 고혈압에도 좋다. 또한 해독작용이 있어서 야외에서 독충에 물렸을 때 생잎의 즙을 내어 바르면 응급치료도 된다.

녹차물

피부는 산성이 되면 검어지고 알카리성이 되면 희어진다. 피부가 평소보다 검어졌을 때는 산성으로 기울었다는 증거다. 세안 뒤에 헹굴 때 식힌 녹차물로 얼굴을 마사지 하듯 적셔준다. 녹차에 포함되어 있는 엽록소가 피부색을 밝게 해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