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차량용 공기청정기의 효과 본문

생활정보15961

차량용 공기청정기의 효과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7. 5. 07:10
환경오염의 정도가 점차 심해지면서 공기청정기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자동차 안의 실내 공기 역시 마찬가지구요. 이를 위한 차량용 공기청정기의 효과 및 종류별 특징을 알아보고 구매시 팁을 체크합니다.

장시간 운전을 하시는 분들은 공기중에 더러운 세균들과 매연에 심각하게 노출이 되어 있답니다. 요즘은 사람몸에 유해한 황사 또한 심하게 발생하여 황사경보까지 발령나고 그러잖아요, 특히 검댕이라고 불리는 자동차가 내뿜는 불순물은 사람의 생명까지 위협하는 각종 안 좋은 성분들이 가득하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항상 밀폐된 공간인 차내에서 장시간 운전을 하시는 분들께는 신선한 공기가 정말로 최우선으로 필요하답니다. 음이온이 발생해서 사람의 몸을 쾌적하고 산뜻하게 만들어 주는 차량용 공기청정기에 대해 조금 알아보도록 할께요. *^^*

◈ 차량용 공기청정기의 효과 ◈
 

@ 미세세균과 탈취효과
 

공기청정기의 활성산소가 순환을 하면서 미세 세균들을 제거하고 차안에 서식하는 박테리아나, 차안에 베여있는 담배 냄새와 불쾌한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담배 냄새나, 자동차의 시트에서 나는 퀴퀴한 냄새의 경우는 다른 사람이 동승할 때 매우 신경 쓰이는 부분이기도 하죠. 항상 깨끗한 공기와 쾌적한 환경에서 운전을 하는 것이 안전운전의 지름길인 것 같습니다.

@ 산소음이온
 

산소 음이온을 공기중에 비타민이라고 합니다. 그 만큼 사람의 몸에 좋은 것이겠죠.
산소 음이온은 활성화 산소를 만들어 실내의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이 음이온이 사람의 몸속에 들어와 산성화된 사람의 몸의 성질을 알칼리성으로 바꾸어 주고 항상 숲속에 있는 것처럼 상쾌한 기분으로 만들어 준답니다. 멀미 방지 또한 해준다고 하니 정말 좋은 음이온이죠? (단, 산소 음이온은 약간 비릿한 특유의 냄새가 납니다.)

@ 집진방식
 

먼지 필터가 고성능 필터일수록 미세 먼지 제거에 더욱 효과적이며, 먼지 필터는 보통 2~3개월에 한번씩 교환해주시면 됩니다. 공기청정기에는 먼지 집진판을 직접 빼서 씻어 사용하는 집진방식과 먼지 필터를 교환해 주는 시기가 되면 알람으로 알려주는 필터방식이 있습니다.

@ 소음의 유뮤와 그 외
 

아무래도 좁은 자동차 안에서 작동하는 것이니 소음이 적게 나는 것이 운전하기에 불편이 없겠죠. 브러쉬가 없는 D.C 모터 적용이 되어있는 제품이 비교적 소음이 덜 나며, 수명 또한 반영구적으로 길기도 하죠. 방향제를 내장할 수 있는 제품 또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공기 정화와 함께 향긋한 꽃항이 나면 일석이조 아니겠어요?

◈ 차량용 공기 청정기의 종류 ◈
 

@ 부착형
 

1) 대부분의 차량용 공기 청정기는 자동차 앞쪽 선반에 부착하게 되어 있답니다. 그래서 차량 내부 장식의 기능까지 할수 있도록 귀여운 모양으로 나온 것이 많습니다.
2) 사용전원 : 대부분 시거잭에 꽂아 사용하게 되어있답니다. 일반적으로는 자동차용 12V로 나온 것이 대부분이지만요, 프리볼트(12~24V)를 사용하게 되어진 공기 청정기도 있답니다.
3) 일반 차량에서만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지만 어댑터 사용으로 일반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도록 나와 있는 것도 있으니, 체크하셔서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 룸밀러형
 

1) 앞쪽 선반에 장식품이 있거나 꾸미기 싫어하시는 분들은 룸 밀러형 공기청정기를 권해 드리고 싶네요. 차내에 있는 룸밀러 보다 넓은 사이즈를 사용하여 뒤쪽 보는 것도 편하답니다.
2) 불빛 반사 방지 유리를 사용하여 야간에 운전할 때도 편하게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3) 기존의 차내 룸밀러에 장착하게 되어있어 사용도 편리하답니다.
4) 전원 : 시거잭에 연결하여 사용하며, 공기청정기 앞쪽에 전원 표시불이 들어오면서 작동이 시작됩니다. 룸밀러형은 강,약이 조절이 되는 기능 또한 갖추고 있어 좋습니다.
5) 보통 12V 일반 차량만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후반 부착형(브레이크 점등 겸비 제품)
 

1) 자가용의 뒷자석 선반에 부착하는 제품으로 브레이크 점등 기능까지 겸비한 제품입니다.
2) 앞쪽에 부착하는 형식이 아니라 자동차 장식을 싫어하시는 분들께 권해드리고 싶은 스타일로, 브레이크 점등 기능까지 있어 안전운전에 도움을 주는 장점이 있답니다.
3) 일반 필래맨트가 들어있는 불빛이 아닌 고광도 L.E.D 점등으로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어요.
4) 후반부에 부착이 되어있어 유선 리모콘으로 작동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5) 사용법 : 공기청정기에 있는 3가지 선을 브레이크등과 어스를 연결하고 스위치 선은 시가잭에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6) 12V차량만 사용하게 되어있으므로 꼼꼼히 살펴 보시고 구입하시는 것이 좋아요.

@ 멀티형(공가청정기+면도기+무드램프)
 
1) 1석3조의 똑똑한 공기청정기랍니다.
2) 실내 무드 램프기능이 첨가 되어있어 야간 운전시에 부드럽고 은은한 불빛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바쁜 아침 출근시간이나 잦은 출장이 있는 남자분들께 너무도 유용한 면도기가 함께 내장되어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4) 충분한 차량 장식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 청정기입니다.
5) 사용전원 : 시거잭에 꼽아 사용하면 되며, 역시 12V를 사용하는 차량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 구매 TIP!
 

아무래도 자동차 공기 청정기는 움직이는 장소에서 사용하게 되는것이므로 내구성이 강한 것이 좋습니다.
탈부착이 편한 것으로 구입하는것도 꼭 체크하시는거 잊지 마시구요. 자동차에 청정기를 부착할 때에는 조금 높은 곳에 설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기가 순환을 하면서 산소가 발생하는 것이므로 높은 곳에서 작동을 해야 그 만큼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지요.
또한 집진 방식이 분리 세탁형인지 필터 교환형인지도 꼼꼼히 챙기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겠죠.

시대가 발전할수록 공기는 자꾸 나빠지고 있어요. 황사도 자주 오구요. 꽃가루 때문에 알레르기도 많이 생기고 나쁜 공기와 환경 때문에 아이들 아토피 피부 또한 사라지지 않잖아요. 또한 자동차들이 뿜어 내는 매연 또한 노약자들과 성인들의 건강까지 위협하고 있으니 말이죠.
적은 비용으로 상쾌한 공기를 느낄수 있는 공기청정기. 장시간 운전하시는 운전 기사님과 어린 아이들에게 정말로 필요한 물건인 것 같아요,*^^*
출처- 엔토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