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원단에 따른 자동차 시트 구매가이드 본문

생활정보15961

원단에 따른 자동차 시트 구매가이드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7. 5. 07:06
계절에 따라 자동차 시트를 바꿔주게되는데요. 습도와 기온이 높은 여름에는 대자리나 폴리에스텔 원단의 시트가 좋습니다.

요즘 젊은 사람들은 무엇보다도 자신의 차를 정말 중요하게 여기는 것 같습니다. 신혼부부들도 집은 전세나 월세에서 살아도 자신의 차를 먼저 구입하는 가정이 많이 있더라구요. 관리도 처음 차를 구입했을때처럼 그렇게 꼼꼼하게 관리하고 있구요. 외부에서 봤을 때 차의 광택이나 스타일도 정말 중요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눈에 어떻게 보여지는가가 거의 다 나타나는 부분이거든요. 반면에 자신이 직접 운전하고 가족이나 친구들이 많이 보게 되는 내부는 외적인 부분보다 더 깨끗하고 관리를 잘 해야하구요. 위생적인 면은 물론이고 사용감이나 쿠션감이 몸에 직접 느껴지는 부분이니까요.

차에 탔을 때 가장 먼저 느껴지는 부분은 자동차의 시트 부분입니다. 그래서 자동차 매니아들은 계절에 따라 시트를 바꿔주고 항상 갈고 닦는 마음으로 관리를 해주고 있구요. 여름같이 습도와 기온이 높아서 앉았을때의 느낌까지 눅눅할 때에는 흔히 사용되는 대자리 시트나 폴리에스텔 원단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제품들은 저렴한 가격뿐 아니라 느껴지는 감촉도 시원해서 누구나 부담없이 선택할 수 있는 자동차 시트거든요.








[인조가죽시트는 간단한 물걸레질만으로도 깨끗이 관리할 수 있어요.]

젊은 사람들은 아니지만 부모님 세대에서는 시트를 둘러보시면서 마작으로 되어있는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마작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관리의 편리성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스타일입니다. 오래전부터 그런 명성을 유지하고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이곳저곳에서 비슷한 상품으로 소비자에게 손해를 끼치는 기업도 몇 있었구요. 이런 마작으로 된 시트를 구입할 때는 마작의 갯수를 알아보시고 마작 하나하나의 촘촘함이 얼마나 견고한지 얼마나 튼튼하게 엮어져 있는지도 눈여겨 보아야 합니다. 별 생각없이 구입해서 촘촘함과 견고함이 없어서 얼마 써보지도 못하고 버리게 되는 경우도 있거든요. 모든 제품들이 다 그렇겠지만 애초에 구입하실 때 소비자가 꼼꼼히 살펴보고 알아보는 것이 가장 결정적인 포인트가 됩니다.

모든 제품들이 다 그렇겠지만 애초에 구입하실 때 소비자가 꼼꼼히 살펴보고 알아보는 것이 가장 결정적인 포인트가 됩니다. 요즘에는 이렇게 예전부터 써왔던 재질뿐 아니라 유리 성분의 제품도 새로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이런 제품은 유리소재 고유의 차가움과 열전도율이 낮은 성질 때문에 더운 여름을 더욱 시원하고 차갑게 느끼면서 보낼 수 있습니다. 어떠한 시트를 구입하면서도 똑같이 체크해봐야 할 사항은 시트를 장착할때의 간편성을 눈여겨 보아야 합니다. 어떤 제품들은 비싼 가격으로 샀는데도 몸체와 헤드부분의 연결부분때문에 써보지도 못하는 경우도 있거든요. 요즘 나오는 제품들은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 그런 불상사는 거의 없겠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설명서를 잘 읽어보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몸에 땀이 많아서 운전할 때가 정말 고역이신 운전자들은 여름이 그렇게 싫을수가 없습니다. 땀으로 시야까지 가려지고 기분까지 찝찝한게 안전에까지 영향을 주게 되거든요. 그런 분들은 시트 자체에서 바람이 나와 몸전체를 시원스럽게 해주는 바람시트를 사용해보시는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땀을 많이 흘리시는 분들을 위한 바람시트]


바람시트는 저소음의 모터로 인해서 시트 전체적으로 바람을 보내주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고 움직임이 많은 영업을 하면서는 매우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트입니다. 여름에 사용하기 정말 좋은 제품이지만 이 제품도 처음 구입하실 때 팬의 작동원리와 소음정도를 확실히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식으로 작동이 되는지를 알아두면 운전을 하면서나 사용하면서 더욱 편리하고 마음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테니까요.

이렇게 여름만을 위해서 사용되는 시원한 시트외에도 고급스럽고 우아한 품격까지 느낄 수 있는 시트가 바로 가죽시트입니다. 이러한 가죽시트는 고급스러움과 계절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때문에 젊은 사람들까지 많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죽 시트를 구입할 때는 위의 간단한 여름시트보다 확인해야할 사항이 더욱 까다롭습니다.
일단 가죽시트이니만큼 여기저기 재단한 부분과 미싱한 자리가 어떻게 처리되어 있는지가 중요하구요. 박음질이나 끝마무리등도 꼼꼼히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처리가 엉성하게 되어 있는 것들은 처음에는 모르다가도 사용하면서 실밥같은 작은 부분부터 쉽게 터져버리거든요. 또한 인조가죽이기는 하지만 천연가죽의 질감을 얼마나 살렸는지도 중요하구요. 이런 시트를 구입할때는 자신의 차를 먼저 생각하시고 색상이나 어울림 등을 고려해서 신중히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죽 시트는 한 번 구입하면 오랫동안 튼튼하게 쓸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처음 구입할 때 외관적으로나 처리사항까지 완벽하게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가용을 이용하면서는 자신이나 타는 사람의 편안함을 위해서 쿠션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쿠션은 이런 시트에 맞춰 색상이나 디자인을 비슷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간도 더 넓어보이고 더욱 깔끔해보이는 효과가 있거든요. 남성같은 경우는 운전을 하면서 한쪽으로 팔을 자주 기대게 되는데 오른쪽에 작은 쿠션을 하나 받쳐놓으면 더욱 편안한 운전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기능성을 생각해서 앞자리에서 사용할 쿠션과 뒷자리에서 넉넉하게 사용될 쿠션을 구분해서 알맞게 구입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출처- 엔토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