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부드럽고 따뜻한 양모시트 구입하기 본문

생활정보15961

부드럽고 따뜻한 양모시트 구입하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7. 5. 07:07
보기만 해도 부드럽고 포근한 양모시트는 부드럽고 따뜻한 승차감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겨울철 차량 아이템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을까지는 그냥 자동차 좌석에 설치된 시트 그대로만 다니다가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겨울용 시트를 찾으시는 운전자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방석에서부터 젊은 사람들은 캐릭터, 패션 시트까지 정말 다양한 제품으로 나와 있기 때문에 겨울철 시트를 구입할 때는 고르는 즐거움까지 맛볼 수 있게 되었구요.
차량용 방석이나 쿠션 하나까지 정말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지만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자동차 시트는 양모시트입니다.
뉴질랜드 같은 본고장에서 만들어 직송되어 온 천연양모 제품부터 인조제품까지 방석 하나를 사더라도 부드럽고 푹 파묻히는 듯한 양모제품을 선호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하게도 여겨집니다.
한 번 사용해 본 사람들은 그 느낌을 잊을 수 없을 정도로 편안함을 느끼게 되거든요.

◆ 천연 양모시트 ◆

천연 양모시트는 직접 앉았을 때의 느낌도 그렇지만 외부에서 눈으로만 봤을 때도 푹신거리고 파묻히는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합니다. 고급스러움은 말할 것도 없이 기본사항이구요.
천연양모는 뉴질랜드나 호주 등 본고장에서 천연양모 한 마리, 두 마리를 사용하여 그 느낌 그대로를 직송해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본인이 사용하기도 좋지만 고마운 분들의 겨울용 선물로도 아주 탁월합니다.

양모시트를 구입할 때는 먼저 사용할 차량의 좌석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제품을 펼쳤을 때 헤드부분까지의 총길이와 폭을 고려해서 자신의 차량 사이즈와 맞는지가 가장 중요하거든요.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 하더라도 구입해놓고 그런 부분이 맞지 않아서 사용하지 못한다면 싼 방석하나만도 못한 경우가 될 수 있으니까요.
반드시 구입하기 전 제품 설명으로 길이와 폭을 가늠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천연 양모시트는 색상이 거의 한정되어 있습니다.
아주 깨끗한 흰색에서부터 그을린 듯한 브라운색, 요즘은 검정색까지도 나와 있지만 인조제품처럼 캐릭터나 색상조절이 자유롭지 못하기 때문에 그런 사항을 중요시하는 분들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지않는 부분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저런 부분들을 미리 구입하기 전에 꼼꼼히 체크해서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요즘 출시되는 양모제품은 예전처럼 단일화 되어있지 않고 장모와 단모를 적절히 조합시켜 운전자의 편안함과 운전할 때의 자세까지 올바르게 잡을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천연양모의 느낌을 원하는지 아니면 위 사항처럼 장모와 단모의 느낌을 적절히 원하는지를 곰곰히 생각하시면 한 번 구입으로 더욱 편안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인조 양모시트 ◆

인조양모는 천연 제품보다 당연히 고급스러워 보이는 면에서나 느낌 자체에서나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젊은 사람들이 느끼는 세련됨과 차량과의 색상, 인테리어 등을 생각한다면 개인의 기호에 따라 선택하는 관점이 충분히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구요.
인조 제품은 천연 양모는 아니지만 고급스러운 원단으로 그에 못지 않은 부드러운 느낌과 함께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자수 등으로 더욱 여성스럽고 깜찍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인조 양모시트도 마찬가지로 구입하기 전에는 차량의 헤드 부분을 다시 한번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다른 시트들도 그렇지만 헤드가 일체형인 차량은 탈부착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아무리 비싸고 좋은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편리성이 떨어진다면 큰 단점이 될 것입니다.
시트에 오염이 되었거나 할 때는 그때그때 탈착을 해서 제거해 줘야 더욱 오랫동안 처음 느낌 그대로 사용할 수 있을 테니까요.
어떤 제품이든지 탈착이 간편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의 기호와 차량내부 인테리어까지 세심히 생각해서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출처- 엔토크
Comments